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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노출 막히는 썸네일 실수 5가지와 해결법! 꼭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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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유튜브 썸네일 그냥 올리지마세요. 노출 막힙니다

유온 - Youtube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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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유튜브 썸네일 비교기능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제 AB test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00:00 잘못된 썸네일을 사용한다고? 00:26 썸네일 비교 기능 설명 01:30 클릭률의 숨겨진 비밀 02:36 노출범위에 따른 클릭률 변화 04:27 썸네일 자가 테스트 05:10 썸네일 비교 잘 하는방법 08:51 클릭률보다 중요한 시청지속시간 Business E-mail doagain40@gmail.com 퍼가실때는 출처를 남겨주세요 #유튜브썸네일 #구독자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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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스타 님들 클릭률 떨어지는 썸네일을 오히려 좋다고 잘못 생각하고 엉뚱한 썸네일 방향으로 계속 만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면 당연히 노출이 막히겠죠 대부분 클릭률이 안 나오면 썸네일을 바꾸시나요 근데 이렇게 바꿔서 클릭률이 높아져도 내 썸네일 때문에 클릭률이 높아진 것이 아니라 다른 이유 때문에 클릭률이 바뀌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자 그럼 오늘은 노출을 막는 썸네일을 안 만드는 방법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님들 몇 달 전 예고해드린 썸네일 에비 테스트 기능이 드디어 도입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좋은 썸네일을 찾고 싶어도 사실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이제는 확실하게 어떤 썸네일이 효과가 좋은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은 많은 유스타 님들이 썸네일을 단순히 클릭률으로 판단하면서 오히려 안 좋은 썸네일 있데 좋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초보 유튜버들은이 말이 잘 이해가 안 되실 수도 있는데요 제가 이전부터 클릭 률에 대해서는 좀 자세히 말씀을 드리고 싶었는데이 초보분들에게는 오히려 오해가 될 것 같아서 자세히 설명을 안 드 였거든요 하지만 이제 AB 테스트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이해를 하셔야 하니까 풀어서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유스타 님들이 썸네일에 신경 쓰는 이유가 뭔가요 내 영상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클릭을 유도하는데 있죠 100명에게 내 썸네일을 노출시켰을 때 다섯 명이 클릭을 하게 되면 클릭률 5% 아고 합니다 당연히이 클릭률이 높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겠죠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지 클릭률을 누리기 위해서 유튜버들은 썸네일을 자극적으로 만듭니다 자 그런데 여기서 한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이 썸네일 클릭률이 영향을 끼치는 건 썸네일 뿐만이 아닙니다 뭐요 사실 썸네일보고 중요한 것은 누가 보는가요 즉 누구에게 노출이 되어 있는가에 따라서 클릭률이 차이가 커집니다 한 여름에 더위로 갈증이 나 있는 사람에게 아무리 맛있는 호빵 이미지를 보여줘 봤자 클릭 안 합니다 즉 유튜브가 노출를 누구에게 해 주는가에 따라서 클릭률이 달라지는 것이죠 내 영상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에게 영상을 노출시켜 주면 착한 썸네일 도 클릭률이 높게 나옵니다 아무리 BTS 나와서 춤을 쳐도 할아버지 할머니는 클릭 안 해요 그러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역시 알고리즘 때문이야 그래서 내 썸네일 클릭률이 낮은 거였어 아 노 아닙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지구 최고의 기술력으로 매일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어요 유튜브 알고리즘은 아주 똑똑합니다 알고리즘은 유스타 님의 채널이 뜨기를 발해요 그래서 유스타 님들 다도 더 열심히 24시간 새로운 시청자층을 찾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는 있어도 알고리즘은 결국 내 영상 주제를 좋아하는 시청자층을 찾아줍니다 알고리즘 탐만 하면 본인만 손해예요 자 방금 제가 알고리즘이 새로운 시청자층을 찾는다고 했죠 알고리즘은 새로운 시청자층을 찾기 위해 조금씩이라도 계속 테스트를 해 봐요 그러면서 시청자 반응을 보는 거죠 물론 안정적으로 내 영상을 좋아해 주는 구독자들에게 먼저 노출을 시켜 준 다음에 새로운 시청자들에게 노출을 시키면서 테스트를 합니다 내 채널 구독자가 많으면 고정적으로 노출되는 양이 높기 때문에 새로운 시청자에 대한 노출량이 적은 편입니다 안정적으로 확보되는 노출이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노출에 따르는 클릭률 변화가 심하지가 않아요 그래서 영상 업로드 후 초반 몇 분 혹은 한 시간만 봐도 썸네일이 좋은지 나쁜지 감히 확 오죠 하지만이 영상을 보시는 대부분은 채널이 작으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초기 채널이나 기존 구독자 층이 얇다면 알고리즘이 새로운 타겟층을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이런 채널은 영상을 올리면 상황에 따라 노출되는 대상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죠 노출량이 많으면 좋겠지만 노출량 적은데 테스트도 많이 하니 클릭률이 들쑥날쑥 너를 뛰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렇게 노출이 바뀌고 있을 때 썸네일을 바꾸면 썸네일 때문에 클릭률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노출 범위 때문에 클릭률이 달라지게 됩니다 초기 채널들은 썸네일을 바꿔도 왜 클릭률이 바뀌는지 정확하게 알기 힘든 경우가 많을 수밖에 없죠 대부분의 유스타 님들은 클릭률이 너무 낮게 나오니까 썸네일을 바꾸셨 거예요 아 그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썸네일을 바꿔서 클릭률이 높아진 줄 알았는데 사실 노출 범위 때문에 높아진 경우가 많죠 하지만 이제는 노출 때문에 클릭률이 달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튜브가 같은 시간대에 여러 썸네일을 같이 노출시키고 비교하기 때문에 이전처럼 노출 대상이 달라지면서 생기는 클릭률 번화를 없앨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러니 작은 채널도 좋은 썸네일 테스트를 시도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분명이 기능을 보시고 아 썸네일을 굳이 여러 개까지 만들어야 돼 나 영상 하나 만들기에도 버거운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유스타 님들 혹시나 이런 생각이 드셨다면 아마도 지금 썸네일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안 하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제가 썸네일이 채널을 운영하는데 50%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렸지요 썸네일에는 노력을 아끼지 마세요 아무리 시간이 오래 걸려도 영상 만드는 시간보다는 짧습니다 그런데 중요도는 더 높아요 썸네일을 만들 때 아무런 의도 없이 영상마다 어떻게든 이번 영상은 띄워야 지라고 생각하면서 새롭 썸네일을 만들었던 분이라면이 기능이 그다지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매번 의도를 갖고 썸네일을 개선하고 있었던 분이라면 크게 도움이 될 기능입니다 이번에 썸네일 비교 기능이 추가되고 어떻게 쓰면 좋겠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저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서 썸네일을 테스트해서 적용해 봅니다 첫 번째는 업로드한 영상을 더 많이 노출시켜 줄 썸네일을 찾는 목적으로 썸네일을 테스트해 보는 것이고요 두 번째는 내 영상을 보는 시청자의 성향을 알아보기 위해서 테스트를 해보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첫 번째 목표로만 썸네일을 작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첫 번째로 말씀드린 업로드한 영상에 조회를 높이기 위해 썸네일을 만드는 경우에는 썸네일 내용을 크게 크게 바꿔서 테스트를 해 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다르게 사용해서 썸네일 간의 차이를 크게 두는 거죠 이렇게 차이를 크게 두고 썸네일을 비교 테스트 하게 되면 해당 영상의 성과는 더 높일 수 있는 반면에 어떤 이유로 1등 썸네일이 되었는지는 알기 힘든 경우가 많아요 썸네일 간의 차이가 너무 너무 크기 때문에 어떤 점이 클릭과 시청 시간을 높였는지 파악하기 힘든 거죠 반면에 썸네일 간의 차이를 한두 개 정도만 두고 비교를 하면 어떤 점이 시청자의 반응을 더 많이 이끌어내는지 파악하기 쉽습니다 썸네일 긁기의 단어를 바꾼다든지 혹은 글자 수의 길이를 조절해 본다든지 아니면 썸네일 컬러를 바꾼다든지 내 얼굴의 표정을 바꾸는 등으로 한두 가지만 바꿔서 어떤 지점이 시청자의 반응을 더 많이 이끌어내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도 썸네일 간의 바뀌는 차이는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어요 중요한 것은 내가 어떤 의도를 갖고 썸네일을 다르게 만들었냐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두 번째로 말씀드린 시청자의 성향을 알아보기 위한 썸네일 비교 방법이에요 제가 썸네일 극기는 짧으면 짧을수록 좋다고 했었죠 그래야 한 눈에 긁기가 보이면서 이해가 빠르니까요 여기서 잠깐 자 여기 두 개의 썸네일이 있습니다 둘 중에 어떤 썸네일이 기억이 남으시나요 이렇듯 썸네일은 아주 짧은 시간에 보고 지나는 이미지예요 그러니 짧은 글기 일수록 이해가 빠르고 기억이 더 많이 남겠죠 하지만 꼭 그런 것만도 아닙니다 보는 시청자 층에 따라서는 달라질 수도 있어요 할아버지 할머니 시청자들은 큰 글씨로 크고 자세하게 쓰는 것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썸네일을 천천히 보고 제목보다는 썸네일의 큰 글씨를 선호하기 때문이죠 반면에 영화나 스케치 코미디 같은 장르에서는 글보다는 이미지가 더 중요한 경우가 많아서 짧고 굵게 긁기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 한 상태에서 내 시청자 층에게 각각 테스트를 해보는 작업이 필요해요 그래도 아직 두 가지 방법이 잘 이해가 안 되신다면 이렇게 보시면 쉽습니다 썸네일을 여러 개 올리고 나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낸 썸네일이 왜 1등을 했는지 스스로 알면 된 겁니다 답을 마치는 것보다 답을 찾는 과정이 중요하다 이번 영상을 띄우는 것에만 집중하다 보면 썸네일을 여러 개 올리면서도 왜 해당 썸네일이 성가가 좋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면 내 실력으로 쌓이지 않고 다음 영상에서는 또 처음부터 맨땅에 헤딩을 해야 합니다 바로이 부분이 중요해요 내 썸네일이 왜 반응이 좋은지 알아내고 다음에 또 적용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뒤로 갈수록 썸네일 만드는 것도 쉽고 빨라져요 이유를 분명하게 알려면 이유를 갖고 만들어야 알 수 있죠 이유가 너무 많으면 어떤 이유가 성과를 낸 건지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차별화 포인트를 한두 개만 적용해 보는 것이고요 하지만 이렇게 내 시청자에게 맞는 썸네일을 만들려면 우선 썸네일의 기본적인 원리를 알고 있긴 해야 합니다 원리만 안다고 실력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원리를 모르면 어떻게 테스트를 해야 할지 모를 수밖에 없죠 둘 다 같이 배우면서 해야 합니다 원리를 모르면 매번 새롭게 맨땅에 헤딩을 할 수밖에 없어요 여기에 대해서는 제가 가이드북으로 따로 만들었으니까 혹시나 더 궁금한 분들이 계시다면이 댓글 상단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시간이 없어서 또 안 보시겠죠 그래서 제가 가이드북 내용 중 하나만 소개해 드려 볼게요 책에서이 썸네일 클리만 생각 생각하고 영상 주지와 다른 내용으로 어그로를 끌면 안 된다고 강조를 드렸어요이 클릭 뉴만 생각하다 보면 의외로 자주 실수하는 부분이거든요 보통 썸네일은 클릭률을 높이는 것이 최고의 목표인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실 클릭률 다 더 중요한 것은 썸네일을 클릭하고 난 다음에 시청 지속 시간을 높이는 것이에요이 여기까지만 보면 썸네일하고 시청 지속 시간하고 무슨 상관인가 싶으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썸네일에 따라 시청 지속 시간이 달라지는 이유는 영상에 대한 기대와 목적을 썸네일 만들어 주기 때문인데요 썸네일에서 말한 궁금증을 영상에서 금방 풀어 주지 않으면 시청자는 못 기다리고 금방 나가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썸네일에서 말한 내용을 되도록 빨리 알려 주는 것이 좋아요 썸네일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고 또 다른 궁금증을 유도하여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야지 시청 지속 시간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는 시청자들은 잠깐의 지루함도 참지 못하는데이 썸네일에서 말한 내용이 아예 없거나 가볍게만 다룬다면 시청 시간이 좋을 수가 없겠죠 그래서 이번에 추가된 썸네일 비교 기능에서도 좋은 썸네일의 기준을 클릭률이 아니라 시청 지속 시간으로 잡고 있습니다 썸네일 비교 기능에서 클릭 률은 아예 알려 주지도 않아요 시청 지속 시간만 나옵니다 그만큼 클릭률 다 시청 시간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영상 내용에 충실하면서 썸네일을 너무 착하게만 만드는 것도 좋지는 않아요 구거 책 같은 썸네일은 당연히 클릭하지 않습니다 유튜버는 머릿속에 가상의 썸네일 속도계가 하나씩 있어야 해요 썸네일 자도 수준이 너무 심심하 면 평범해서 클릭을 안 하고 자극적인 내용으로 너무 기대감을 높이면 낚시 어그로가 되어서 시청 지속 시간이 떨어지게 됩니다 설령 썸네일을 자극적으로 해서 시청 시간까지 높게 뽑았다 하더라도 썸네일과 원고의 내용 차이가 크면 시청자는 영상을 보고 나서 기분이 나쁠 수밖에 없어요이 소공 기분이 들면서 채널에 대한 안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죠 이처럼 채널 이미지가 나빠지게 된다면 차라리 시청 지속 시간이 떨어지는 것이 낫습니다 그래서 앞에 보시는 속도의 바늘이 흥미 수준을 유지 하는 썸네일을 만들어야 해요 하지만 이건 정해진 수치가 없습니다 각 채널마다 테스트를 해 보면서 시청자 반응을 보는 수밖에 없어요이 그런 면에서도 이번 썸네일 비교 기능이 아주 유용하게 쓰일 거예요 자 설명이 길어졌는데요 이번 썸네일 비교 기능을 쓸 때 딱 한 가지를 기억해 주시면 됩니다 내가 썸네일을 여러 개 올려서 비교를 할 때에는 어떤 의도로 각각의 썸네일을 다르게 했는지 아시면 됩니다 그래야지 어떤 썸네일 방법이 좋은지 딱 집어서 알 수가 있고 계속해서 썸네일을 업데이트 시키면서 발전시킬 수가 있어요 기의 길이 컬러 표정 인물 등 다양하게 하나씩 바꿔 보면서 업데이트를 시켜 보세요 그러다 보면 내 채널에서 최적의 썸네일이 뭔지 감히 오실 거예요이 좋은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이 앞에 보이시는 영상을 터치해 주시면 제가 좀 더 자세하게 더 길게 설명을 드려 볼게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일부 유튜버들은 낮은 클릭률 썸네일이 좋다고 생각해요.

2. 하지만 이렇게 만들면 노출이 막히기 쉽습니다.

3. 클릭률이 높아져도 썸네일 때문이 아닐 수 있어요.

4. 유튜브는 새 썸네일 테스트 기능을 도입했어요.

5. 이 기능으로 어떤 썸네일이 효과적인지 알 수 있어요.

6. 초보 유튜버들은 클릭률만 보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요.

7. 클릭률은 썸네일뿐 아니라 노출 대상도 영향을 줍니다.

8. 누구에게 노출되느냐에 따라 클릭률이 달라집니다.

9. 예를 들어, 더위에 목마른 사람에게 호빵 이미지는 효과 없어요.

10. 유튜브는 알고리즘으로 적합한 시청자에게 노출해요.

11. 알고리즘은 계속 테스트하며 적합한 시청자를 찾습니다.

12. 채널이 작으면 노출이 적어 클릭률이 들쑥날쑥할 수 있어요.

13. 썸네일을 바꾸면 노출 범위 때문에 클릭률이 변합니다.

14. 작은 채널도 좋은 썸네일 테스트를 할 수 있어요.

15. 여러 썸네일을 만들기 힘들면 의도에 따라 제작하세요.

16. 썸네일을 왜 좋았는지 분석하는 게 중요합니다.

17. 이유를 알면 다음번 썸네일 제작이 쉬워져요.

18. 썸네일은 짧고 강렬해야 기억에 남습니다.

19. 시청자층에 따라 썸네일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어요.

20. 예를 들어, 노인층은 큰 글씨가 좋아요.

21. 영상 성격에 맞게 테스트하는 게 중요합니다.

22. 가장 잘 된 썸네일의 이유를 찾는 게 핵심입니다.

23. 이유를 알면 다음 썸네일도 더 좋아질 수 있어요.

24. 썸네일 원리를 모르면 계속 맨땅에 헤딩하게 돼요.

25. 원리와 테스트를 함께 배우는 게 좋아요.

26. 썸네일은 클릭률보다 시청 지속 시간이 더 중요합니다.

27. 썸네일이 기대를 충족시키면 시청시간이 늘어요.

28. 썸네일과 영상 내용이 일치해야 합니다.

29. 자극적 썸네일은 시청자에게 실망을 줄 수 있어요.

30. 썸네일 비교 기능은 시청 지속 시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31. 클릭률보다 시청시간이 더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32. 썸네일은 시청자의 기대를 충족하는 게 좋아요.

33. 여러 썸네일을 올릴 때는 의도와 차이를 기억하세요.

34. 어떤 썸네일이 좋은지 분석하는 게 핵심입니다.

35. 썸네일을 여러 개 실험하며 발전시키세요.

36. 최적의 썸네일을 찾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37. 썸네일 원리와 분석을 함께 배우는 게 좋아요.

38. 더 궁금하면 영상 하단의 가이드북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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