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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정리와 1타 완성 비법 | 고객심리와 디자인 전략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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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 상세페이지들의 비밀. 상페 만들기 전 꼭 보세요.

디선제압

조회수 조회수 60.6K 좋아요 좋아요 2.0K 게시일 게시일

설명

아무것도 없이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건 쉽지 않죠? 그래서 요즘 가장 트렌디한 상세페이지 3개를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커머스에서 성공을 거둔 1타 상세페이지들의 숨겨진 비법과 디자인을 꼭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의 상세페이지 제작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BEST 3. - 브랜든 압축파우치 https://branden.shop/product/%EB%B6%80%ED%94%BC%EC%88%9C%EC%82%AD-%EC%95%95%EC%B6%95-%ED%8C%8C%EC%9A%B0%EC%B9%98-1%EC%84%B8%EB%8C%80-%EC%97%AC%ED%96%89-%EC%84%B8%ED%8A%B8/19/category/62/display/1/ - 리드볼트 캐리어 https://leadvault.shop/product/%ED%95%9C%EC%A0%95%EC%88%98%EB%9F%89-%EC%BF%BC%EB%94%94%EB%AA%AC%EB%94%B1-%EC%BA%90%EB%A6%AC%EC%96%B4-202428-%EC%84%B8%ED%8A%B8/76/category/46/display/1/ - 벤딕트 방향제 https://vendict.co.kr/product/%EB%B2%A4%EB%94%95%ED%8A%B8-%EC%B0%A8%EB%9F%89%EC%9A%A9-%EB%B0%A9%ED%96%A5%EC%A0%9C-%EB%AA%85%ED%92%88-%EB%94%94%ED%93%A8%EC%A0%80-%EC%83%88%EC%B0%A8%EC%84%A0%EB%AC%BC-%EA%B3%A0%EA%B8%89-%EC%95%A0%ED%8A%B8%EB%AA%A8%EC%96%B4-atmoa/1219/category/25/display/1/ #상세페이지디자인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만들기 #상세페이지참고 #상세페이지기획 #리드볼트 #브랜든 #벤딕트 #잘만든상세페이지 #온라인커머스 #스마트스토어 #쿠팡스토어 #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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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 때 그래서 가져왔습니다 요즘 돈을 쓸어담고 있는 상세페이지 물론 다른 좋은 상세페이지도 많죠 근데 오늘 가져온 이 3개는 기준이 있습니다 고객에게 원하는 내용을 딱딱 심어주면서도 디자인까지 간결한게 상세페이지를 만드는게 힘드신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는걸로 골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떤 상품을 넣어도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 레이아웃이다 보니 꼭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안녕하세요 디선제압입니다 여러분 조금 이따가 영상 뒤쪽에 보시면 좀 스타일이 바뀌었을 거예요 이게 앞에 영상들처럼 만들려고 하니까 품이 너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차라리 영상미보다는 컨텐츠의 질을 조금 더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영상 주제에 맞춰서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거니까요 편하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 그럼 상세페이지 만들 때 중요한 게 뭐가 있을까요? 바로 기획과 디자인입니다 당연히 기획이 중요하다는 건 아실 거고 여기서 제가 말하는 디자인은 얼마나 이쁘게 꾸몄는 지가 아니라 얼마나 내 기획을 정확하게 고객에게 전달하냐는 거죠 상세페이지 만들 때 어렵게 느껴지시는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가 자꾸 꾸미려고 한다는 겁니다 자 오늘은 그런 특별한 장식 없이도 깔끔하고 세련되게 뽑은 상세페이지들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브랜드는 압축 파우치입니다 한번 보면서 얘기하겠습니다 먼저 보면 글이 술술 읽히지 않아요? 실제로 고객들이 상세페이지를 그다지 자세하게 보지 않는다는 겁니다 빨리빨리 내리면서 멈칫멈칫하는 순간에 봤던 내용을 가지고 판단하고 결정하는 거죠 그리고 꼼꼼히 볼 때는 사실상 이제 이거 살까? 하면서 구매 직전인 경우가 많아요 혹시 내가 놓친 내용이 있나? 구매 직전 최종 점검의 개념으로 보는 거죠 브랜든 상세페이지는 고객들이 빨리 내리면서 보더라도 심어주고 싶은 말과 내용을 전달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애초에 목적이 화려함 보다는 의도를 전달하는 거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럼 어떻게 했기 때문에 그럴 수 있을까요? 자 간단하면서도 숨겨져 있는 디테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컬러를 쓰지 않았단 거예요 이미 제품 이미지에 컬러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그 외에 다른 컬러는 전혀 쓰지 않은 채 조금이라도 산만해지는 걸 방지한 겁니다 근데 많이들 잘못 알고 있는 게 바로 형광펜 같은 개념으로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반복적으로 밑줄이나 박스를 넣어주는 거예요 상세페이지를 어렵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정말 키포인트 한두 곳에 쓰는 정도라면 좋은데 오히려 계속해서 이런 장식을 넣을 경우에는 더 산만하게 보이는 거죠 강조의 목적도 잃고 어지러진 레이아웃을 수습하는데 급급하다 보니 만드는 게 어려워지는 겁니다 이 상세페이지의 두 번째 장점은 헤드라인이 짧고 간결하다는 겁니다 빨리 내리면서도 탁탁 꽂힐 수 있는 짧은 헤드라인과 텍스트 크기로 고객의 기억에 남기엔 아주 유리한 거죠 보면 구성이 정말 간결합니다 글, 사진, 글, 사진 여기에 이 글도 일부러 문단을 줄여서 적었어요 사실 이런 글쓰기가 쉬워 보여도 실제로는 해보면 어렵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이미지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헤드라인을 더 쉽고 간결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이미지를 골랐었습니다 보시면 화려한 이미지는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인을 안 보더라도 어떤 내용인지 가늠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사용한 거죠 그러다 보니까 무엇 하나 포인트에서 벗어나는 구성도 없고 기획을 풀어나갈 땐 훨씬 좋아요 다음 볼까요? 두 번째 리드볼트 캐리어입니다 여기는 앞에 봤던 상세페이지보다 담겨있는 내용이 많아요 만약 여러분의 상세페이지가 담아야 할 내용이 더 많다면 지금 보여주는 리드볼트 상세페이지를 참고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전부는 아니더라도 몇 가지 포인트를 한 번씩 보겠습니다 우선 굵직굵직하고 시원시원한 스타일로 만들었어요 그렇다 보니까 되게 단단한 느낌이 들지 않아요? 상세페이지에 중요한 건 느낌입니다 앞에 제가 말했죠 고객은 전부를 꼼꼼하게 보고 결정하는 게 아니라고 보고 싶은 걸 골라 듣고 듣고 싶은 것만 걸러서 듣습니다 같은 내용을 보더라도 생각하고 싶은 쪽으로 판단을 하는 거죠 이런 식으로 시원시원하게 상세페이지를 만들면 고객이 처음 봤어요 호감을 느낄 수 있는 효과를 내기 쉬운 거죠 근데 그렇다고 무조건 다 크게 크게 하라는 건 아닙니다 아시죠? 자 그리고 리드볼트가 GIF를 정말 잘 썼습니다 그냥 틱 하나 올리고 우리 건 이렇다 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옆에 계속 반복해서 비교할 수 있는 자료를 넣어놨잖아요 그렇다 보니까 훨씬 더 원하는 느낌과 좋다라는 느낌을 강하게 전달해 줄 수 있는 거죠 또 밑에 보면 브랜든 상세페이지처럼 깔끔하게 풀어낸 느낌이 있죠 비슷한 패턴도 많이 보이고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에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꼭 참고해서 활용해보세요 재밌는 건 여기도 컬러를 전혀 안 썼다는 겁니다 딱 원하는 메세지와 상품 이미지로 끝장을 본 거죠 그러기 위해선 이미지가 좋아야 하는데 제 앞전 영상들 보시면 이미지 만드는 거 많이 올려놨죠? 그것도 한 번씩 봐주세요 아시겠죠? 세 번째 브랜드는 벤딕트 상세페이지입니다 제가 계속 말했죠? 상세페이지는 느낌이라고 여기는 그 느낌을 정말 잘 풀어내고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처음 딱 보면 따라하기 좀 어려운데 하실 수 있어요 근데 포인트 하나만 기억하세요 바로 배경입니다 쭉 보면 중간중간 페이지마다 은은하게 배경이 깔려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요소들 때문에 완성도 높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 거죠 실제로 레이아웃이나 구성들을 보면 앞에 보셨던 두 곳과 크게 차이 나는 건 없습니다 그만큼 배경이 있고 없고가 전해지는 느낌이 확 다른 거죠 근데 주의하셔야 해요 절대 배경을 남발하시면 안 됩니다 필요한 부분에만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모든 부분에 가득 채워져 있다면 오히려 텁텁하고 부담스럽게 표현된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시각적으로도 피로감을 느끼는거죠 그리고 배경이미지는 기억하세요 있는듯 없는듯이 핵심입니다.

말 그대로 분위기를 잡는 용도지 배경에서 뭔가를 설명하려하면 망해요 기획은 항상 주체는 우리가 적은 카피와 이미지에 집중돼야 하니깐요 그것만 지켜주시면 한 층 더 맛깔난 상세페이지를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벤딕트에 보면 다른 상품들 상세페이지도 퀄리티가 좋습니다 스타일도 비슷하면서 조금씩 다른 구성들이 있으니까 여러분상세페이지 만들때 한 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네 여러분 어떠셨나요? 기획은 다 했는데 막상 상세페이지로 만들려니까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했던 적 있죠? 그럴 땐 오늘 알려드린 상세페이지들을 천천히 한번 둘러보세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상세페이지 만드는게 문뜩 술술 풀리는 순간이 오실거에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오늘은 간단하고 깔끔한 상세페이지 세 가지를 소개했어요.

2. 상세페이지는 기획과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어요.

3. 꾸미기보다 내용을 명확히 전달하는 게 핵심이라고 했어요.

4. 첫 번째 브랜드는 압축 파우치로, 읽기 쉽고 빠르게 판단하게 만들어졌어요.

5. 컬러를 사용하지 않고, 강조는 적당히 하여 산만함을 피했어요.

6. 헤드라인은 짧고 간결하며, 이미지는 직관적이고 깔끔했어요.

7. 두 번째 브랜드는 리드볼트 캐리어로, 내용이 많아도 시원한 느낌을 줬어요.

8. 굵고 큰 글씨와 GIF 활용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도록 했어요.

9. 컬러를 사용하지 않고, 상품 이미지와 메시지로 강렬함을 전달했어요.

10. 세 번째 브랜드는 벤딕트로, 배경을 은은하게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냈어요.

11. 배경은 최소한으로, 핵심 메시지와 이미지에 집중하는 게 중요했어요.

12. 배경은 분위기 조성용으로만 쓰고, 과하면 오히려 부담이 된다고 했어요.

13. 이 세 가지 사례를 참고하면 상세페이지 기획이 훨씬 수월해질 거예요.

14. 어려워 보였던 상세페이지 제작이 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고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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