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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oday's video, we explore how dopamine drives our interest and wants in life, how to reduce its dependency, and how to tackle the need for dopamine all the time. Dr K starts us off by discussing the nucleus accumbens, a study about dopamine in rats to give us an example of dopamine's effects on rats, and more.
When someone develops dopamine resistance, they may experience reduced motivation, decreased pleasure from activities they once enjoyed, and difficulty experiencing positive emotions. This can contribute to issues like depression, apathy, and addiction.
▼ Timestamp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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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Introduction
01:52 - Nucleus Accumbens
04:41 - Dopamine in rats
05:54 - Sustained effort
11:55 - Amygdala and Limbic System
14:57 - Prefrontal Cortex
17:55 - “Play the tape through to the end”
21:33 - Opioid circuit
24:29 - Balance of pain
27:21 -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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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talhealth #healthygamergg #dopamine
오늘날 우리 대부분이 겪는 기본적인 갈등은 공부나 이력서 작성, 운동과 같은 일을 해야 하지만 뇌는 다른 일을 하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 포르노 시청, 둠 스크롤, 기술 중독 등 멋지고 에너지 넘치는 일을 하고 싶어합니다.
문제는 우리가 뇌의 이 부분을 제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뇌에서 이런 멋진 에너지 활동을 원하는 부분은 실제로 우리를 제어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가장 잘 설명하는 것은 옛 소련 러시아 밈입니다.
여러분이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옛날 소련 러시아에서는 텔레비전을 보지 않고 텔레비전이 우리를 지켜보는 것에 대한 밈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뇌에서 이런 종류의 작동 방식은 소련 러시아나 현재 디지털 시대와 같습니다.
도파민을 제어하지 않고 도파민이 우리를 제어합니다.
오늘 영상의 스폰서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바벨 바벨은 전 세계 최고의 언어 학습 앱이고 저는 정말 좋아합니다.
사실 저는 스페인어를 2개월 정도 사용한 후 배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은 일주일에 두 번이나 한 달에 세 번처럼 실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일반적인 대화 구절을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이 앱을 정말 좋아하는 이유는 학습을 매우 쉽고 접근하기 쉽게 만들어 주고 실제로 가장 짧은 시간 안에 가장 능숙해질 수 있는 특정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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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정신 건강 콘텐츠를 무료로 유지하고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실제로 가르쳐 주는 Babel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이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뇌의 한 부분이 있는데, 도파민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것은 우리 뇌의 부분입니다.
즉, 핵의 측좌핵은 기본적으로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는데, 그것은 도파민을 신호로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우리가 무언가에 동기를 부여받고 그 행동에 참여하면 도파민이 분비되어 쾌감을 느끼고 행동 강화로 이어집니다.
문제는 이 회로가 우리 의 욕구와 동기를 생성하기 때문에 이 회로를 직접 제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쾌락을 유발하는 것에 동기를 부여받지 않도록 스스로를 동기 부여할 수 없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동기를 생성하는 것은 뇌의 일부입니다.
대신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뇌의 다른 부분을 활용하여 핵 측위의 힘을 줄이는 것입니다.
행동적 행동에 관해서는 핵 측위에서 동기를 부여하는 추진력이 있지만 뇌의 다른 모든 부분이 동기 부여 추진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중독 정신과 의사로서 제가 배운 것이 바로 이것이 우리의 주요 업무입니다.
우리는 도파민 에너지 회로의 핵 측위가 뇌를 완전히 제어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합니다.
예를 들어 맥주 한 병을 집어 올리는 것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첫 모금을 마시는 순간, 내 뇌의 어떤 부분이 나에게 소리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려놓아 내려놓아 내려놓아 너는 통제할 수 없어 이혼할 거야 해고당할 거야 감옥에 갈 거야 온 뇌가 너에게 소리치고 있지만 너는 그것을 통제할 수 없어 왜냐하면 핵 측 좌핵이 그 알코올 맛을 보면 모든 통제력을 잃기 때문이야.
그러니까 핵 측좌핵부터 시작해 보죠 알겠어요?우선 우리의 핵 측좌핵에는 도파민이 많이 들어 있고 핵 측좌핵이 하는 일을 간단히 살펴보죠.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할 때마다 그 행동의 결과에 따라 도파민이 분비되고 이 도파민으로 인해 쾌감이 생깁니다.
이제 우리가 이 행동에서 쾌감을 얻으면 다시 돌아가서 그 행동을 강화하게 되고 이렇게 하면 다시 그 행동에 참여할 동기가 생기죠 알겠어요? 기본적으로 무언가에 대한 어떤 종류의 초기 경험이 있는 거예요.
도파민과 쾌락이 생성되어 행동 강화를 일으키고 동기를 향상시킵니다.
그래서 우리가 먼저 이야기할 것은 도파민 디톡스와 같은 것이 실제로 우리를 잘못된 방향으로 이끄는 방식입니다.
즉,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뇌 에 많은 양의 도파민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생각과 매우 상반되는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이에 대한 연구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여기 쥐와 도파민 고갈을 살펴보는 연구가 있습니다.
여기 우리가 얻은 것은 레버 누름이 동작이고 두 종류의 쥐가 있습니다.
우리는 통제 쥐가 있고 우리가 보는 것은 통제 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레버 누름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도파민 고갈 쥐라고 하는 것도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경향은 뇌에서 도파민을 제거하면 실제로 점점 덜 행동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핵 측좌 도파민과 음식 추구에 대한 노력 조절 자연적 동기 연구에 대한 행동 의미 정신과와 약물 남용 이제 여기에 문장이 있습니다.
우리는 쥐가 작업 평가 반응 비용과 같은 행동 제약을 극복하는 데 중요할 수 있는 신 도파민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또한 동물이 장벽 등반이나 많은 수의 반응을 방출하는 것과 같은 활발한 반응에 참여하게 하는 행동 조직 및 조절 과정에 중요할 수 있습니다.
알겠습니다.
이것은 다소 복잡하지만 이것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도파민이 많을수록 지속적인 노력이라고 하는 것에 참여하기가 더 쉽다는 것입니다.
이제 이것은 다소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이해해 보겠습니다.
알겠습니다.
우리 몸을 살펴보면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우리는 깨어나면 도파민이 엄청 많고 우리 몸은 항상성이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우리가 어떤 종류 의 행동을 하면, 즉 행동을 취하면 도파민이 엄청 많다는 것입니다.
도파민이 엄청 많기 때문에 우리의 뇌는 은행과 같은 방식입니다.
돈이 많이 있다면 쓸 여유가 있을 겁니다.
돈이 많이 남았으니까요.
어떤 행동을 하면 도파민을 잃게 되지만 도파민을 어느 정도 소모하게 됩니다.
그러면 도파민이 더 많이 분비될수록 이 행동이 강화된다는 걸 기억하세요.
괜찮습니다.
도파민을 사용하면 괜찮아요.
남은 도파민이 있으면 다른 행동을 하면 도파민이 더 많이 소모되죠.
괜찮죠? 결국 도파민이 고갈되고 도파민이 고갈되면 약간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은행 계좌가 비어 있기 때문입니다.
도파민을 빼내기 위해서는 레몬을 말랐으니 도파민이 많이 분비되는 활동을 해야 합니다.
도파민 저장량이 고갈되었으니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레몬에서 주스를 짜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 보세요.
처음 에 많이 짜면 아주 적게 짜지만 나중에는 많은 주스를 짜낼 수 있습니다.
아주 아주 강력한 무언가를 짜내야 남은 주스를 짜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활동이 도파민 작용이 강 할수록 활동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도파민은 줄어듭니다.
비디오 게임과 같은 것을 살펴보면 이것들은 매우 도파민 작용이 강하고 이것이 여러분에게 말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피곤하고 동기 부여가 되지 않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지쳐서 재미를 보고 싶지 않을 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앉아 있을 때 취할 수 있는 유일한 행동은 무엇입니까? 가장 쉽게 취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입니까? 에너지 수준이 낮을수록 도파민 작용 활동에 참여하기가 더 쉽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활동은 뇌에 남아 있는 마지막 도파민을 짜내기 때문입니다.
이것들은 매우 강력한 도파민 당김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비디오 게임과 같은 행동에 참여한다면, 음, 여기로 내려가 봅시다.
우리가 하루를 시작하고 비디오 게임과 같은 행동에 참여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강력한 짜기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제 우리는 레몬 전체를 짜고 있습니다.
매우 엄격하게 말하면, 우리의 도파민 에너지 신호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우리는 실제로 도파민을 전부 비우게 될 겁니다.
레몬이 가득 차서 강력하게 짜내면 다른 일에 쓸 도파민이 남지 않게 되니까요.
이것이 바로 이 쥐 실험에서 본질적으로 보여주는 바인데, 낮은 보상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하려면 많은 도파민을 비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건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사실이지만, 우리가 정말 해야 할 일은 하루가 시작될 때 높은 도파민 활동에 참여하는 순간 모든 도파민이 고갈되고 말 그대로 하고 싶은 일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마 자신의 삶에서 이런 일을 느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일어나서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6시간 동안 비디오 게임을 한다면, 그 시간이 끝날 때 얼마나 동기가 부여됩니까? 그리고 그것을 뒤집어 봅시다.
아침에 일어나서 4시간 동안 일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얼마나 동기가 부여됩니까? 4시간 일한 후에 얼마나 많은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이해해야 할 첫 번째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도파민을 없애고 싶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높은 수준의 도파민을 원합니다.
그래야 낮은 도파민 활동에 참여할 때 여전히 강한 도파민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강한 도파민 반응을 얻으면 뇌에 도파민이 많기 때문에 행동을 강화하고 행동에 참여하려는 동기를 높일 것입니다.
요약하면 도파민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라 실제로 행동 강화를 유발하는 것이며 이것이 아침에 가장 먼저 생산적인 일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일어난 후 1시간 동안 휴대폰을 만지지 마십시오.
일어나서 무언가를 시작하십시오.
무엇이든 피하려고 노력하십시오.
기술 사용, 특히 도파민과 에너지가 많은 기술을 최소 4시간 동안 사용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아침에 시작할 때 사용하십시오.
하루 동안 휴대전화를 만지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도파민이 많이 분비되어 문자 그대로 지속적인 노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 이 주제로 돌아가서 실험해 보겠습니다.
랩 차우(lab Chow)라는 엉터리 음식이 있는데, 아주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쥐가 할 수 있는 일은 여기로 뛰어올라 맛있는 차우를 먹는 것입니다.
이것은 더 나은 차우이지만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도파민이 유지되는 쥐가 있으면 쥐가 여기로 가서 여기로 뛰어올라 맛있는 차우를 먹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얻기가 더 어렵습니다.
도파민이 고갈된 쥐가 있으면 쥐는 너무 게으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좋은 것을 더 좋아하는데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 에서 일어나는 일의 아름다운 예입니다.
우리는 결국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너무 게으르기 때문에 그것을 할 때마다 "와, 이거 정말 대단해.
이렇게 해서 정말 다행이야.
"라고 생각하게 되고 결국 우리가 그렇게 한 이유는 우리에게 좋은 일을 할 수 없는 이유는 사실 도파민이 고갈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도파민을 아껴두고 하루의 시작과 함께 생산적인 활동을 할 때 사용하려고 노력하세요.
멋진 점은 iPad 그림으로 돌아가서, 방 청소와 같은 어떤 행동이라도 도파민이 많이 저장되어 있다면 도파민과 행동 강화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뇌의 두 번째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여기는 측좌핵이고, 이제 편도체와 변연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시스템은 도파민 취약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많이 느낄수록 측좌핵에서 보내는 도파민 에너지 신호에 더 취약해집니다.
뇌의 이 두 부분은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눕니다.
측좌핵과 편도체 사이에는 많은 연결이 있습니다.
따라서 생각해 보면, 기분이 더 나빠질수록 우울해지고 불안해질수록 저는 도파민 작용에 더 취약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아는 것은 도파민이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차단하고 부정적인 감정은 도파민에 대한 갈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때 기분이 나쁘고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때 기분이 나쁘면 뇌는 어떻게 우리 자신을 기분 좋게 만드는지 알고 있을까요? 아, 그렇군요.
도파민이라는 것이 있고 도파민을 방출하면 더 많은 쾌락을 유도합니다.
그렇다면 정신과에서 특히 중독과 같은 것에 대해 무엇을 볼까요? 정신과에서 우리가 발견하는 경향은 중독된 사람들은 많은 부정적인 억눌린 감정을 갖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억눌린 감정이 있는 한 도파민 신호에 대한 취약성이 반대로 증가합니다.
심리 치료와 같은 일을 하면 부정적인 감정이 줄어들고 도파민 신호에 대한 저항력이 실제로 향상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동기를 제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고 해야 할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받지 못했다면 부정적인 감정을 다루기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모든 종류의 감정 처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치료나 일지 명상 같은 것들이죠.
맞죠? 여러분 중 일부는 "알았어, 그럼 K 박사님, 그냥 일기를 쓰고 명상하고 치료를 받으라고 하시는 건가요?"라고 말할지도 몰라요.
오, 세상에, 당신은 백만 번이나 말했잖아요.
오, 세상에, 맞아요.
하지만 이게 가장 중요한 거예요.
이런 활동을 하는 게 좋은 게 아니라, 이런 활동들이 당신에게 좋기 때문이라는 걸 이해해야 해요.
그럼 다시 한번 가치 창출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하지만 도파민 회로를 제어하려면 입력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우울할수록 불안이 커지고 도파민 관련 물질에 중독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걸 이해해야 해요.
그래서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 려야 해요.
좋은 점은 이런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리기 시작하면 산책을 하는 것처럼 간단한 일을 할 수 있다는 거예요.
한 시간 정도 산책을 하면 이런 부정적인 감정들이 자동으로 처리되기 시작해요.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감정만 잘 관리하면 도파민 충동을 얼마나 잘 이겨낼 수 있는지 놀라실 거예요.
일주일에 한 시간씩, 하루에 한 시간씩, 일주일에 세 번 산책을 하세요.
맞죠?그렇죠?그렇죠?그렇죠?그렇게 세 번 하면 도파민 활동의 영향에 대한 저항력이 20% 더 높아진다는 사실에 놀랄 겁니다.
우리가 이야기할 다음 회로는 전두엽 피질입니다.
즉, 전두엽 피질은 우리 전두엽 피질의 일부이고, 전두엽 피질은 의지력과 같은 것을 생성합니다.
맞죠?그렇죠?명상과 같은 일을 할 때 전두엽 피질은 기본적으로 우리 뇌의 다른 부분을 제어합니다.
그래서 정말 정말 감정적일 때 뇌에서 "친구 야, 진정하자.
집중해야 해.
"라는 목소리가 들리거나 공부를 하려고 할 때 뇌가 산만해지지 않고 집중하자고 말할 때 그것은 모두 전두엽 피질에서 처리하지만 그것은 어렵습니다.
맞죠? 오늘 우리가 집중할 한 가지는 어려운 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도파민 저항력을 향상시키는 쉬운 일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전두엽 피질의 역할은 가치 평가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행동을 하려고 생각할 때마다 뇌는 그 행동의 가치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부나 게임과 같은 일을 할 때 이러한 것들은 각각 가치가 있으며 이제 우리는 공부의 가치가 게임의 가치보다 크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게임을 하기로 선택하거나 통제력을 잃어 공부 대신 게임을 하게 된다면,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게임이 뇌의 잠재의식에서 생성하는 가치가 지적인 것이 아니라 실제로 관찰되는 것입니다.
알겠습니다.
이것은 이상한 잠재의식의 일부입니다.
게임의 가치와 공부의 가치에 대한 잠재의식적 계산을 하고 있으며, 이것이 말 그대로 우리의 행동을 주도하는 것입니다.
잠재의식적 행동의 결과이며 이 잠재의식적 가치 평가는 전두엽 피질에서 수행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의식적인 가치 평가를 하는 것이고 이를 수행하는 정말 정말 간단한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이것은 '이건 알아'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
'알았어, 그냥 생각해 봐.
공부가 더 낫잖아.
'와 같은 식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알았어, 하지만 난 그냥 못 하겠어.
' 나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세요.
아니요, 아니요, 당신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공부하지 않으려는 동기가 있다면 그것은 당신의 잠재의식적 가치 판단이 핵심 측좌핵으로 가서 공부하는 대신 게임을 하라고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일어나는 일이고,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더라도 어떤 순간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일종의 이것은 끊임없이 진행되는 과정인데 왜 우리는 시험 하루 전에 공부할까요? 우리의 잠재의식적 가치 판단은 오늘 내일 게임을 할 수 있고, 3일차에 게임을 할 수 있고, 4일차에 게임을 할 수 있고, 게임을 할 수 있고, 목요일 아침에 잠재의식적 가치 판단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깨어나고 금요일에 기말고사가 있을 때 잠재의식적 가치 판단이 바뀌고 당신이 멈추고 자신을 살펴보면 이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당신은 당황하기 시작합니다.
지금 결과가 큽니다.
지금은 잠재의식적 가치 판단이 바뀌었다는 것을 공부하기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이것이 정말 멋진 점입니다.
우리는 마지막 순간의 당황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순간의 동기를 감수하고 며칠 후에 그것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 일찍 그 동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의식적 가치 평가를 하고 이것을 시작하는 정말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사용합니다.
중독에 관한 정신의학은 정말 잘 통합니다.
테이프를 끝까지 재생하는 방법 이죠.
우리가 할 일은 테이프를 끝까지 재생하는 겁니다.
알았죠?이게 무슨 뜻일까요?이건 종이 한 장을 가지고 앉아서 머릿속으로 하면 안 돼요.
머릿속에서는 온갖 생각이 떠오르거든요.
종이 한 장을 가지고 앉아서 기술적인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취할 행동과 그 행동의 결과를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오전 8시에 일어나서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오전 9시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오전 10시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오전 11시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그리고 오후 5시에 어떤 기분이 들까를 생각한다면, 그리고 저는 최소 2~3시간 공부합니다.
지금 게임을 하면 오전 9시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 오전 10시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 오후 5시에 어떤 기분이 들까? 마음이 말할 거야.
나중에 하자.
하지만 멈추고 테이프를 끝까지 제대로 재생해 봐.
나중에 할 거야?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마음을 늦추고 테이프를 끝까지 재생하면 오늘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날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있을까? 이것이 즉시 의지력을 북돋아 주지는 않더라도 이 연습을 마치면 결국 게임을 하게 될지도 몰라.
사실 괜찮아.
우리가 한 일은 잠재의식을 조금 바꾸는 거니까.
게임의 대가로, 이 연습을 마치면 조금 더 죄책감을 느끼는 부분이 있을 거야.
어쨌든 게임을 하게 되지만 예전처럼 무의미하지는 않아.
'맙소사, 정말 이러면 안 되는데.
알았어, 오늘은 뭐든 괜찮아.
'라고 생각할 거야.
잠재의식의 작은 변화가 있고 테이프를 끝까지 계속 재생하면 가치 평가가 바뀔 거야.
그럼 다음으로 이야기할 것은 매우 흥미로운 해마야.
해마는 기억 회로입니다.
여기가 우리의 기억이 사는 곳이죠.
해마가 핵에 강한 영향을 미칠 때 이해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한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해마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마는 참신함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따라서 무언가가 여러분에게 새로운 것이라면 실제로 더 강한 동기 부여 충동을 유발할 것입니다.
따라서 공부와 같은 것을 하려고 할 때 운동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운동하기 어려운 경우 비디오 게임을 하는 대신 운동을 하려고 하고 이전에 운동을 시도했다면 해마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이전에도 해봤는데 효과가 없네.
우리는 운동을 별로 즐기지 않으니 게임을 하기로 하자.
운동을 시작하고 싶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혼합에 참신함을 더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종류의 운동을 시도한다면 필라테스를 하러 가자.
요가를 하러 가자.
태극권을 하러 가자.
친구와 함께 운동하자.
고강도 간헐적 훈련을 하자.
남자들이나 여자들이나 누구와 함께 이 운동 그룹에 가입하자.
더 많은 참신함을 더하면 다시 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 동기 부여가 더 높아지고 그런 종류의 긍정적인 도파민 반응이 촉발될 것이다.
그래서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다면 나는 헬스장에 가려고 노력해 봤어.
헬스장에 가려고 해마 회로를 활용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수록 더 다르게 시도할 수 있을 것이고 이것은 게임 산업이 잘 이해하고 있는 사실인데, 그들은 게임이 오래되었고 오래된 게임은 지루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사람들이 이 게임을 다시 하도록 어떻게 장려할 수 있을까? 우리는 새로운 것을 추가한다.
새로운 것을 추가한다.
새로운 것을 추가하면 참신함이 동기를 유발한다.
그래서 요리, 운동, 공부 등 무엇을 하려고 하든 간에 혼합 에 약간의 참신함을 더해 보면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이야기할 다음 회로는 실제로 오피오이드 회로이다.
이것은 MU 수용체와 카파 수용체와 관련이 있다.
이것은 흥미로운데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도파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도파민 동기 쾌락 이런 모든 것에 집착하지만 전체 뇌가 회로처럼 작동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모든 것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고 오피오이드 내인성 오피오이드와 오피오이드 수용체가 쾌락 회로에 매우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고통과 쾌락은 실제로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문자 그대로 서로를 제어합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밟으면 비디오 게임에서 밟을 때 얼마나 재미있습니까? 게임이 매우 어려울 때보다 재미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음에 지고 있다가 우리 팀이 역전하면 도파민 러시가 엄청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고통은 쾌락과 상관관계가 있으므로 특정 활동에서 고통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활동에서 얻는 쾌락이 실제로 증가합니다.
운동과 같은 것에 대해 조금만 생각해 보면 이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할 때 엉성하게 하면 마치 우리가 엉성하게 운동하고 그것이 엄청난 고통일 뿐이고 결국 일어나는 일은 고통을 피하는 것이고 엉성하게 운동하면 실제로 고통을 피하고 고통을 최소화하게 되고 그러면 강화가 줄어드는 것으로 밝혀지지만 대신 우리가 제대로 운동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면 예를 들어 벤치 프레스나 그런 것을 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벤치 프레스를 6회 반복하는 것은 큰 문제 없이 할 수 있지만 7회 반복에서 8회 반복할 때 일종의 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PMP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제가 그 펌핑을 느낄 때, 그것이 힘든 것이고 그것이 끝에서 정말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우리의 행동을 긍정적으로 강화하는 것은 마지막 고통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매우 조심해야 하는 곳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도팜 에너지 활동에 참여하거나 우리의 핵 굴복자가 쇼를 운영할 때 우리는 고통을 엄청나게 피하고 대신 우리가 시도하고 싶은 것을 시도합니다.
도파민 회로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혼합물에 약간의 통증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에 대한 매우 흥미로운 증거가 있습니다.
갈망을 줄이고 싶다면 날트렉손이라는 약이 있는데, 날트렉손은 실제로 이러한 오피오이드 수용체 중 일부를 차단하거나 부분적으로 차단합니다.
완전한 차단은 아니므로 도파민 에너지 활동에서 즐거움을 얻는 능력을 방해합니다.
지금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알지만 날트렉손과 같은 것을 통해 도파민 시스템의 오피오이드 수용체와 오피오이드 시스템이 핵 아쿠민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피오이드 시스템을 활용하려는 방식은 우선 통증에서 물러나지 않는 것입니다.
적절한 양의 통증을 원합니다.
통증의 균형을 원합니다.
즉, 중간 정도 또는 약간 통증이 있는 것을 원하여 여전히 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활동을 바로 중단할 정도로 통증을 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언가가 너무 고통스러우면 뇌는 실제로 이것은 가치가 없다고 말합니다.
제 생각에 운동이 정말 완벽한 것 같아요.
사람들이 이걸 제대로 알아냈죠.
일곱 번째 반복, 여덟 번째 반복, 마지막 몇 번 반복에서 타는 듯한 느낌을 주는 무게를 해야 한다고 했어요.
하지만 할 수 있어야 하고, 그게 바로 우리가 목표로 하는 바이기도 하고요.
도파민 시스템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줄 고통을 더해야 해요.
데이비드 고긴 같은 사람들이 이걸 라이프스타일로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그는 고통을 이용해 동기를 높이는 방법을 찾아냈다고 들었어요.
그 사람 과 이야기를 나눠본 적은 없지만, 이건 사실 우리의 신경과학 이해와도 아주 일관돼요.
요약하자면, 문제는 핵이 동기를 생성한다는 거예요.
동기가 생성되면 우리가 하고 싶어 하는 게 바로 그거죠.
이게 바로 우리의 욕망을 만들어내는 거예요.
이게 문제인 이유는 우리가 욕망을 만들어내면 그걸 통제하기가 매우 어렵고, 우리 삶 전체가 다른 것들을 원하고 싶어하는 것에 대한 투쟁이니까요.
그래서 우리가 할 일은 우리는 원하는 것을 바로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대신 뇌의 다른 회로를 활용하여 핵 측좌핵의 강도를 약화시켜 행동을 제어하는 핵 측좌핵의 능력을 약화시키고 뇌의 다른 회로를 사용할 것입니다.
편도체는 우리를 도파민에 취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편도체를 사용할 것입니다.
전전두엽 피질을 사용하여 의식적으로 가치를 표현하는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또한 뮤 수용체와 오피오이드 시스템을 사용할 것입니다.
고통을 더하면 쾌락을 경험하는 방식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해마를 사용하여 혼합물에 참신함을 더할 것입니다.
동기 부여가 되지 않는 목표가 있다면 더 참신하게 만들수록 동기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도파민 저장량에 대해 매우 조심하고 그것을 보여주기 위해 기억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위해서는 도파민이 필요합니다.
도파민 저장량이 많고 도파민이 많을수록 덜 즐거운 활동에도 더 많은 양의 도파민을 방출하기 쉽습니다.
가장 큰 실수는 하루가 시작될 때 도파민을 고갈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머지 주스를 짜내기 위해 매우 매우 도파민성 물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은 것은 뇌를 살펴보면 매우 기본적인 원리가 하나 있다는 것입니다.
뇌의 한 부분은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감정이 들 때 감정을 경험하는 뇌의 부분은 스스로를 제지할 수 없습니다.
뇌의 다른 부분이 감정 회로를 제어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두엽과 같은 것을 사용하여 " 안녕, 형, 진정해야 해" 또는 "안녕, 여자야, 진정해야 해"라고 말합니다.
한 발 물러서야 합니다.
심호흡을 해야 합니다.
전두엽이 편도체 와 서구 시스템을 제어합니다.
그렇다면 질문은 우리의 동기 회로를 어떻게 제어할 것인가가 문제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의지력과 습관과 같은 것에 너무 집착하여 동기 회로의 입력을 살펴보지 않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동기 회로의 입력을 이해하면 이러한 다른 것들을 사용하여 동기 회로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