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아이디어 존중하는 분류법과 정리 비법 해설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오늘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소중히 여기는 수업이에요.
- 여러 가지 도형을 분류하는 활동을 해요.
-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으로 나누고, 또 입체도형은 평행한 두 면이 있는 것으로 분류해요.
- 분류 기준을 정하고 특징을 연결해서 이름을 붙여요.
- 예를 들어, 마주보는 두 면이 평행한 사각형을 설명해요.
- 아이들은 다양한 도형을 관찰하며 분류 방법을 배워요.
- 학생들은 도형을 보고 어떤 도형인지 생각하고 정리해요.
- 친구들과 함께 도형의 특징과 이름을 이야기하며 이해를 깊게 해요.
- 각자 생각한 내용을 한 문장으로 정리해서 발표해요.
- 모두의 의견을 모아 빠짐없이 정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 예를 들어, 꼭짓점의 수가 짝수인 도형을 찾는 활동도 해요.
- 어떤 기준으로 분류할지 친구들과 함께 결정해요.
- 다음 시간에는 더 복잡한 도형도 배우게 돼요.
- 친구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귀하게 여기며 배워요.
- 서로의 생각을 듣고, 함께 정리하는 과정이 정말 중요해요.
- 아이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친구들과 공유하며 배움이 커져요.
- 마지막으로, 친구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명확하게 정리하는 것이 수업의 핵심이에요.
- 이렇게 친구들과 함께하는 수업이 정말 의미 있음을 느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