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CN8 풀체인지 실내외 최초공개! 계기판 사라진 대형 디스플레이 혁신 대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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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8세대 아반떼, 이렇게 바뀐다! (중학생 눈높이 설명)
"아니, 아반떼 계기판이 사라진다고?"
이번에 나올 8세대 아반떼(CN8) 소식 들었어? 완전 대박이야! 테슬라처럼 엄청 큰 중앙 디스플레이에 새로운 운영체제가 들어간대. 자율 주행 기능도 강화되고, 오디오는 뱅앤올룹슨까지! 이건 진짜 삭제되기 전에 꼭 봐야 해!
겉모습: 더 멋지고 커진 느낌!
- 앞모습: 헤드램프 디자인이 확 바뀌었어. 가지처럼 뻗어나가는 주간주행등(DRL)은 미래적인 느낌을 줘. 이전 아반떼보다 헤드램프가 위로 올라가서 차가 더 커 보이고 당당해졌어.
- 라인: 차체 라인이 둥근 곳 없이 전부 각지게 바뀌었어. 마치 스포츠카처럼 날렵하면서도 레트로한 느낌을 동시에 주는 "레트로 퓨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지.
- 크기: 전장이 4,710mm로 이미 충분히 큰 편이지만, 디자인 변화로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줬어.
- 헤드램프: 이전 모델은 길고 얇은 헤드램프였는데, 이번엔 보닛을 따라가는 램프와 그 아래 램프가 따로 있어서 좀 더 독특한 느낌이야. (기아 K4랑 비슷하다는 의견도 있어!)
- 그릴: 요즘 차들은 그릴이 점점 작아지거나 숨겨지는 추세인데, 아반떼는 오히려 가로줄 디테일을 살려서 폭스바겐 느낌도 나.
- 레이더: 앞쪽에 레이더가 두 개나 달려있는데, 이게 자율 주행 기능(HDA2)을 위한 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지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 (아마도 더 똑똑해진 주행 보조 시스템을 위한 거겠지?)
- 옆모습: 휠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휠하우스에 비해 휠이 좀 작아 보이는 느낌이 있어서 휠 사이즈가 더 커질 수도 있겠어. 사이드 미러에 램프가 없고 펜더로 옮겨간 것 같아.
- 뒷모습: 세로로 길게 뻗은 리어 램프가 인상적이야. 이전 아반떼의 H자 형상을 이어받아 더 넓고 당당해 보이는 디자인이야.
속모습: 혁신적인 변화!
- 계기판 삭제: 이게 제일 충격적이지! 계기판이 사라지고, 대신 앞유리 위쪽에 작은 디스플레이가 속도 같은 정보를 보여줄 거야. (테슬라처럼 말이야!) HUD(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없어도 정보를 볼 수 있게 된 거지.
-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 계기판 정보가 센터 디스플레이로 옮겨오면서 디스플레이가 훨씬 커졌어. 테슬라만큼 커질 거라고 하니 기대해도 좋아!
- 새로운 OS: 현대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플레오스 OS"가 탑재될 예정이야. (이걸로 조회수 폭발각!)
- 와이퍼 스위치 이동: 이전 모델에서 오른쪽에 있던 와이퍼 레버가 왼쪽으로 옮겨왔어. (테슬라나 벤츠처럼!) 이건 아마 변속기 레버 위치와 관련이 있을 것 같아.
- 변속기 레버: 현재 현대차의 돌리는 방식의 변속기 레버가 사라지고, 위아래로 움직이는 방식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 (많은 사람들이 편하다고 했던 방식이지!)
- 뱅앤올룹슨 오디오: 드디어 아반떼에도 뱅앤올룹슨 오디오가 들어간대! (넥쏘에도 들어갔는데, 아반떼에도!) 음질이 정말 좋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아.
- 뒷좌석 컵홀더: 뒷좌석 도어에 컵홀더가 생겼어! (이거 진짜 편한데!) 음료수나 스마트폰 등을 놓기 좋게 되어있어.
- 뒷좌석 열선: 3단계로 조절 가능한 뒷좌석 열선도 제공될 예정이야.
왜 아반떼가 중요할까?
- 유일한 국산 준중형 세단: 기아 K3가 단종되고 후속 모델인 K4는 국내 출시되지 않아서, 이제 국산 준중형 세단은 아반떼가 거의 유일해.
- 저렴한 가격: 2천만 원대로 살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차 중 하나야. 풀옵션을 해도 3천만 원이 넘지 않아서 경제적이지.
- 국민차: 연비도 좋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준중형차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차야.
이번 8세대 아반떼는 디자인, 기능, 편의성까지 모든 면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여. 저렴한 가격에 이런 변화를 준다는 게 정말 대단한 것 같아. 앞으로도 아반떼가 국민차로서의 위치를 계속 지켜나가길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