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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90% 절감해도 매출 폭발하는 자영업 마케팅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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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화] 광고비 90% 줄여도 매출이 오르는 자영업 마케팅 비법 대공개

플레이스 일타강사 은성원코치

조회수 조회수 435 좋아요 좋아요 9 게시일 게시일

설명

#네이버플레이스 #배달 #인스타그램 #자영업 #장사 사장님, 이제 플레이스는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는 지역검색에 최적화된 플랫폼이고, 플레이스 하나만 제대로 관리해도 신규고객부터 기존고객의 재방문, 더 나아가 단골고객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스스로 관리하시면 돈 들이지 않고도 순위와 매출을 떡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영상을 만드는 이유도 그걸 증명해보이기 위함입니다. 1️⃣실제로, 돈 안들이고도 매출이 5배 오른 구래역 네일샵, 2️⃣일 매출 1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올라간 오류동 곱창집, 3️⃣17일만에 플레이스 상위노출 만든 미용실, 4️⃣2개월만에 네이버 플레이스 1등 올라간 야탑역 카페까지. 이 외에도 수천명의 사장님들이 인증해주고 있습니다. 📎 50강+자료PDF+전자책+GPT까지! 📌 올인원 네이버 플레이스 온라인 강의: https://bit.ly/3H2DC7f ✅ 50강 온라인 강의 (1년간 무제한 다시보기) ✅ 자영업자 AI 자동화 GPT 5종(추가 예정!) ✅ 실습용 템플릿 + 체크리스트 세트 ✅ 전용 오픈채팅방 & 질문 게시판 운영 ✅ 월 1회 실시간 라이브/Q&A 지금 시작하세요. 노출보다 중요한 건 전환,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단골을 만드는 구조입니다. #자영업자마케팅 #네이버플레이스 #플레이스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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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바로 바인 보네요 오 아 바로 바인 되구나 오 개쩔죠 가장 궁금해하시는 인스타 알고리즘이 바이럴의 원리 잠깐만 제가 말씀을 드릴게요 사장님들은 아무도 모르고 아무도 쓰지 않는 숨어있는 기능들을 제가 알려 드려서 핫팬 필리 오늘 2회차 왔고요 너무 열심히 하고 있는 사장님이 가지고 지금 인스타 피드백 배달 피드백 플레이스 피드백이 막 파파팍 발령되어 있고 바로 결과가 좀 배달 쪽 나오고 있어요 바로 그냥 들어가서 각각 한번 디테일하게 짚어 볼까요 아네 최고 매출 한번 찍고 이제 보면 그래프가 쫙쫙쫙 이쁘게 올라가는게 보이거든요 근데 아직 우리가 몇 발 남았어요 일단 가게 배달 먼저 볼게요 가게 배달에서도 맞아요 거 있지 요거 눌러 보면 지금 우리 노출 안 되거든요 여기 맞아요 한 개만 되고 있거든요 그러면 이거 그냥 지금 우리가 여기 바로 노출시켜 볼게요 어떻게 할 거냐면 항상 이제 대표님이 쿠폰 관리하실 때 모든 고객 혜택은 사실 이제 필요가 없어요 아 종료시켜 보까 모든 고의 혜택은 마진가 먹는 거야 대표이 그냥 마진가 먹는 거예요 모든 고의 혜택 말고 항상 신규 고객 혜택에가 기어를 제일 많이 줘야 되는데 왜냐면 모객이 아아 목격 일단 먹어보고 말씀 얘들은 재 주문할 때 기타 주문이니 대표님한테 숨 맞으면 다 빠진단 말이에요 그래서 지금은 신규고 혜택을 바꿀 거예요 보면 10% 최대 3,000 걸어 놨거든요 2만 원 정도 우리 객단가 2만 원 정도 나오죠 2만 원 조금 더 나오잖아요 2,000 이상 할인해 주고 있는 건데 여기 노출이 안 된단 말이에요 맞아요 자 그러면 여기 노출 조건이 가게 쿠폰 2,000 원이에요 2,000원 그니까 우리는 신규로 배달이 포장이다 첫 번째 고객에게는 2,000원 한번 할인을 읍시다 그냥 첫 주문만 무조건 2,000원 냥 예 한번 딱 한 번 대신 해 볼게요 적용 했죠네 새로 고침하고 우리 한번 보겠습니다 어 바로 바 되나 보네요 오 아 바로 바인 되는구나 오 개쩔죠 바로 떴죠 아 바로 되네요네네네네 아 이제 우리 여기에 주 전체 우리 매장만 있는 거예 끝났죠네 그러고 나서 이제 모든 고객 혜택을 뭐 5% 그러니까 모든 고객에서 마진 깎아서 신규도 다 때려 박아 주는 거예요 그래야 첫 주문이나 들어오니까 배민 배달도 마찬가지예요 배민 배달도 지금 들어가 보면 아마 아예 없습니다 아예 없습니다 그러면 봐봐요 이제 신규로 몰아 주는 거예요데 신규가 어차피 지금 10% 최대 3천 돼 있단 말이야 오케이 그러면 내가 배민 원도 종료해 볼게요 바로 신규한 만 2,000원 딱 한 번만 내가 2,000원 할인해 준다 아 그니까 정율이 아니라 정액으로 맞아 정액으로 2,000원이 왜냐면 배민원 평균 주문 들어온게 2만 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사실은 대표님이 더 손해 보면서 더 할인해 주고 있는 거예요 그렇죠 이죠 그냥 마지는 챙기고 신규로 무조건 모아오고 단골 쿠폰 혜택 주고 모든 금액은 빼는 거예요 차라리 모든 금액에 있는 그 마케팅비를 우리가의 클릭이 던가 다른 광고비에 다 쓰는 거죠 맞으니까 우리 그렇게 해야 우리가 노출을 갖고 갈 수 있다 저 이것도 되게 궁금해요이 배달하시는 분들이 가장 예민하게 생각하는 거 별점이 낮은 리뷰 이런 것들이 들어왔을 때 그런 것들을 우리가 어떻게 할 것인가 예를 들어서 운영하다고 항상 상처받는 리뷰들이 있는데 그렇죠 예 예 그런 거 있잖아요 너무 이제 리뷰하시는 분들이 자유니까 그걸 우리가 뭐라 할 수 없지만 이게 어쨌든 순위에 영향을 많이 주잖아요 그러면은 어떤 분들은 이걸 그냥 삭제한다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고 어든게 가장 효과적인가 근데 저는 그 리뷰의 유형에 따라 다른데요 만약에 아까처럼 고기 양이 아쉽다라는 걸 라면 피드백으로 반영해서 그걸 다음에 개선해서 반영하겠다고 정공법으로 가고요 배달 클레임이 그럼 삭제입니다 왜냐면 그거는 매장의 탓이 아니니까 얘가 딱 정확해요 매장 탓이 아닌 배달로 인한 컴플레인은 요청하면 게시 중단 요청서 받아서 삭제하실 수 있거든요 아시죠 그럼 그건 다 내려 버리고요 저는 근데 아까처럼 고기 양이 좀 아쉽네요 균등 했으면 좋겠습니다라는게 있으면 아 그 피드백 너무 좋다 다음에 그거 개선해서 제가 보내드릴테니까 아이디를 기억하고 있겠다 한 번만 더 주문 주시면 요렇게 해 주시면 단골도 만들 수 있으니까 저라면 그런 건 좀 정공법으로 갑니다 인스타그램 한번 점검해 볼게요 대표님 지금 여섯 개 올리셨는데 일곱 개 올리셨네요 그렇죠 시스템을 만드시려고 가는 거 같은데 그 아직은 조금 이른 단계가 아닌가 지금 보시니까 그 업로드가 한창 좀 안 됐었죠 그러니까 보니까 고민이 많으시고 지금 기획 한데 시간을 많이 쓰시는 거 같아요 비스 대한 부분도 제가 안내를 해 드렸었고도 많이 여쭤봐 주셨잖아요 제가 지금 제안드리고 싶은 거는 지금 일단 집중 그러면 저는 목표를 한 개만 10만 터트려 보자 한 개만 제발 뭐가 됐든간에 저는 지금 제가 바이럴 폼에 드린 거랑 민 같은 거 다 드렸잖아요 그거를 두 사이클로 돌렸으면 좋겠어요 그러니까 시스템 잡을 생각하지 말고 일단 무지 적으로 가장 궁금해하시는 인스타 알고리즘이 바이럴의 원리 잠깐만 제가 말씀을 드릴게요 제가 레퍼런스를 강조하는 이유가 많은 맥락이 있는데 이거 이제 알고리즘의 기본 원리를 좀 알 말씀드려야 될 것 같기 하거든요 인스타그램 목적 자체가 초 연결이거부됨 거죠 근데이 참여도는게 지표가 여섯 개예요 좋아요 공유 저장 댓글 어 그리고 스로 레이트 그리고 시청 주속이 여섯 여섯 개거 그 여섯 개까지 있는 뭐냐면 인간의 도파민 체계를 정교하게 캡처하기 위해서 여섯 가지 지표를 만들어 놓은 거예요 조회수는 참여도의 결과물이에요 맞죠 그 100만이 왜 터졌는지 분석하면 안 돼요 왜냐면 그게 100만이 터질 것 같다고 해서 기획해서 만든게 아니고 올리니까 터진 거예 그 후행 지표라는 거죠 제 말은 그럼 어떻게 되냐면 어떻게 된 될까요 그냥 조져야 된다 아 그냥 솔직히 말하면은 그냥 100% 똑같이 구현해 놓으면 높은 확률로 잘 돼요 그게 뭐예요 챌린지 그 포맷이 인간의 도파민을 공략하기 아주 좋다는 거예요 그거를 체계적으로 벤치마킹 하기 위한 수단이 후크 폼의 콘텐츠예요 이거 세 개 쪼인 거죠 그러니까 제가 말씀드리는 거는 100% 구현하면 100% 잘 되는데 이게 저작권이 있잖아 개인의 개성의 영역이 있잖아요 그러니까 그 원본의 의도를 가능하면 보존하는게 가장 바이럴리티 좋다는 거예요데 여기서 내가 뭔가 맥락을 넣잖아요 그럼 우리가 이거 왜 됐는지 모른다 했죠 그럼 변인이 하나씩 늘어갈수록 바이가 멀어지는 거예요 대표님 지난번에 했을 때 플레이스 세팅이 한 70% 되어 있었어요 여기서 그 대신 사장님들은 아무도 모르고 아무도 쓰지 않는 숨어있는 기능들을 제가 알려 드려서 이거를 어떻게 활용해서 우리 매장을 더 성장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 오늘은 한번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첫째 업체 정보에 이렇게 돼 있어요 예를 들면 검색을 해서 노출되는지 안 되는지 확인을 해 본 다음에 노출되는 것들은 그대로 두면 되고 노출 안 되는 것들은 새로운 키워드로 변경을 해서 노출을 시켜 보면 되겠죠 그래서 샌드위치가 우리가 예를 들면 되는지를 보자고요 잘 안 되네요 그죠 안 되죠네 안 되면 이런 키워드는 감하게 버리고 차라리 되는 키워드 예를 들어서 동동 데이트 코스 라든지 데이트 코스는 대표 키워드가 없잖아요 자 근데 이런 건 되는지 안 되는지는 실제로 넣어 봐야 알 수 있어요 되는지 안 되는지 넣어보고 예 만약에 안 되면 또 다시 삭제하고 바꾸면 되는 거죠 대신 이제 우리가 햄버거라는 이런 것들은 우리의 수제버거 이런 것들은 우리 핵심 키워 드니까 그대로 두면 되는 거고요 그리고 필리 치즈 스테이크 같은 경우는 사실 어차피 이걸 검색하는 사람들이라면 우리 매장가 안 단 소리니까 굳이 안 적어도 되는 거잖아요 그죠 이렇게 보고 한 다음에 검토하고 노출돼서 이제 뭐 와동동 야장 파주 야장 마치 검색해 보면 노출되면 그대로 두면 되는 거고 노출 안 되면 또다는 걸로 하면 되겠죠 이걸 계속 체크를 하셔야 되는 거예요 이게 빈번하게 키워드를 바꿔도 뭔가 알고리즘 상에 영향을 받거나 이런 거 없나 딱히 없나 이거 바꿨다고 해서 알고리즘 영가 주진 않아요 자 그리고 두 번째로는 우리가 어쨌든 수제버거 햄버거 이쪽에 조금 초점이 돼 있었어요 그러면 파주 햄버거 햄버거 맞지 이렇게 했을 때 우리가 플래스 광고는 노출되지만 우리가 일곱 번째 으가 아직 1페이지는 안 되는 거예요 그죠 이거를 최소한 여기까지 올려야 되면 햄버거 수제버거 이런 걸 검색하는 사람들이 연관된 단어들을 계속 넣어야 돼요 대표 회는 딱 다섯 개까지만 넣을 수 있단 말이죠 근데 지금 당장 생각만 해봐도 최소한 다섯 개 무조건 넘는다 말이에요 그러면 이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이냐 파워 링크를 활용해서 내가 대표 키워드에 공략 못하는 키워드를 1페이지에 노출시키는 전략이 있는 거죠이 전략을 잘만 활용하면 단순히 맛집 검색 실제로 방문하는 홀 장사만 아니라 배달 포장까지 공략할 수 있는 방법 있는데 이거는 다른 사장님들은 파주에 있는 사장님들 중에 아무도 이걸 하지 않습니다 이거를 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사장님은 홀 장사만 하는게 아니라 배달도 하잖아요 자 그러면 어떤 사람은 네이버에 배달 맛집을 검색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렇게 배달 맞집 했을 때 우리가 제일 먼저 놓습니다 되잖아요 그죠 파워 링크를 보면 없네요 아예 없네요 아무도 없어요 그럼 여기에 등록하면 클릭하면 한 70원에 100원 정도 나와요 예를 들어 이렇게 파주 수제 보거 배달 파주 수제 버고 배달 맛집 파주 배달 맛집 여러 가지 키워드가 있죠네 그럼 파주 배달 맛집에 우리가 나오는냐 보자고요 파주 배달 맛집 몇 개 없죠네 거의 없네요네 파주 와동동 야당 다 하다 보면 수십개 키워도 나오겠죠 자 이거를 등록을 하는 거예요 그냥 근데 이거는 우리만 거의 나가거나 아니면 거 안 나가 소수 나가니까 클릭해도 비용이 싸고 다른 쓸데없는 뭐 음식점 사장님이라 이런 사람들이이 키워드를 검색을 하지 않습니다 그 사람들 맛집 이런 거는 검색하지 이런 건 검색 안 해요 자 근데 여기서 하나 더 나아가면 배달 맛집을 했을 때네 링크를 배달의 민족으로 연결시킵니다 그럼 바로 배달할 수 있는 그 떨어지니까요 쪽으로 대부분 70원 100원 정도 수술밖에 안 나와요 그리고 수수료도 더 줄어들 수 있겠죠 여기 클릭해서 바로 그 맞아 배달 민조 리 만들어버리 그니까 그럼 링크를 걸면 되잖아요 네네 맞아요 근데 우리 지금 배달 연동이 안 돼 있단 말이 그럼 배달 연동을 단 시켜야 되겠죠 그리고 고객들이 더 간편하게 하려면 아예 그냥 배달 민족으로 연결을 시켜 버리는 거죠 이런 키워드가 너무 너무 비어 있다 a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인스타 알고리즘 원리를 쉽게 설명했어요.

2. 숨어있는 기능들을 알려드려서 성장 전략을 제시했어요.

3. 배달과 포장 고객을 집중 공략하는 방법을 설명했어요.

4. 신규 고객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는 전략을 소개했어요.

5. 모든 고객 혜택을 줄이고, 신규 고객에 집중하라고 조언했어요.

6. 배달 주문 시 2,000원 할인으로 모객을 늘리라고 했어요.

7. 리뷰 관리 방법도 중요한 포인트로 다뤘어요.

8. 좋은 피드백은 반영하고, 부정적 리뷰는 삭제하는 게 좋아요.

9. 인스타그램 시스템 기획은 너무 복잡하지 않게 집중하라고 했어요.

10. 인스타 알고리즘은 좋아요, 댓글, 공유 등 6가지 지표로 작동해요.

11. 바이럴 콘텐츠는 포맷을 100% 따라하면 성공 확률이 높아요.

12. 원본 의도를 유지하는 게 바이럴에 좋아요.

13. 숨어있는 기능들을 활용해서 매장 노출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줬어요.

14. 검색 키워드가 노출 안 되면 새 키워드로 바꾸면 돼요.

15. 키워드 변경은 알고리즘에 큰 영향이 없어요.

16. 파워링크 광고를 활용해서 검색 순위를 높이세요.

17. 배달 맛집 키워드도 등록하면 경쟁이 적어요.

18. 배달 링크를 배달의 민족과 연결하면 더 편리해요.

19. 배달 연동이 안 된 경우, 바로 연동하는 게 좋아요.

20. 이렇게 하면 배달 고객도 쉽게 유입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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