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요약 제목

2025년 쿠팡 로켓그로스 비용 대폭 인상! 현명한 대처법 공개

원본 제목

25년부터 싹 바뀌는 쿠팡 로켓그로스 비용인상과 대처방안

돈크라테스

조회수 조회수 8.3K 게시일 게시일

설명

💰 왕초보도 월1000 가능한 무료자료 모음집 받기 https://litt.ly/donkrates 🔥 돈크 로켓그로스 강의 신청하기 https://cafe.naver.com/donkmoney/18 🙋‍♀️ 강의관련 1대1 문의하기 http://pf.kakao.com/_xifzxcxj/chat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onkrates/ 📌출연 및 비즈니스 : donk4579@naver.com #로켓그로스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이번에 쿠팡에서 로켓 그로스 수수료를 완전히 바꿔 버렸죠 특정 판매자들은 적자를 보거나 이제는 마신이 떨어져서 죽어날 겁니다 그렇다고 로켓 크로스를 하기에는 과연 메리트가 없을까요 또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처음부터 이런 상황을 예상하고 로켓 크로스를 방향성을 맞춰서 진행 중이었거든요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번 알아보자고 첫 번째로 입출고 및 배송 비용을 바꿔 버렸습니다 사실 로켓 그루스 수수료라고 불리던 부분이 여기였어 원래는 스몰 미디움 라지 3단계 있는데 이제 는 6단계로 세분화가 됐습니다 비용은 부피가 극소형의 1만 원대 이하 상품만 수수료가 줄어들었고 그 외에 소형 이상 판매가 1만 원 이상은 수수료가 싹 따 올랐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판매자가 많은 1만 원대 소형 상품의 경우 수수료가 2350원 정도에서 3325 거의 1.

5배 많게는 두배까지 오른 말도 안 되는 상승폭 있니다 배송비 부분에서 좋게 바뀐 건 하나가 있는데요 기존에 똑같은 상품을 여러 개 한꺼번에 주문하는 경우에 배송비가 중복으로 나갔어요 근데 이번에서 터는 극소형 대형 1까지는 합포장이 가능하면 배송비를 한 번만 부과한다는 거예요 하지만 사실 쿠팡에서 여러 개 주문할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크게 와닿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처음부터 이렇게 했어야 됐다고 생각해요 이런 것도 있거든요 로켓 와우가 아닌 소비자들에게 19,800원 이하로 로켓 상품들을 구매하면 소비자들에게 배송비를 받으면서 판매자들에게 배송비를 또 받는 이중 배송비를 받고 있단 말이죠이 부분은 대체 어떻게 된 건지 궁금하 하긴 하네요 두 번째는 보관비 있데요 장기 보관비를 인하하고 뭐 패션 유는 45일 안에 무료 그 외에는 30일 물로 프로모션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런 프로모션을 주는 이유는 처음부터 비싼 금액을 제시하면 아무도 로켓 크로스를 이용하지 않을 테니 좋은 혜택을 강조해서 로켓 크로스를 이용하게 하고 추후에 수수료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또 장기 보관료를 인하했다고 하는데 사실 로켓 그로스를 운영하는 판매자가 여섯 달 이상 장기 보관 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이 부분도 닿지 않은 거 같습니다 특히 어지간한 창고나 3P 업체의 경우에는 보통 1cbm 당 한 달에 15,000원에서 2만 원인 걸 보면 쿠팡에 한 달에 15만 원 이상의 보관료는 정말 미친 수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거는 뭐 처음부터 공지했고 때문에 크게 다가오진 않고요 보관비 대해서는 큰 변화는 없고 기존 프로모션이 끝나간다 정도가 되겠네요 세 번째 반품 회수비 있데요 여기서부터는 이제 정말 욕이 안 나올 수가 없습니다 소비자가 반품한 상품에 대해서 반품비가 발생한다는 거예요 배달의 민족과 똑같죠 배달비 줄이겠다 해놓고 요식 업주들에게 배달비를 부과했다아요 쿠팡 회원들에게 무릎 배송 무릎 반품 하겠다 해놓고 판매자들에게 부담하는 거죠 기존에 있던 수수료율이 아닌 신규로 추가된 수수료라고 부담스럽게 다가옵니다 특히 쿠팡은 무료 반품 무료 교환 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판매자들은 어려워졌습니다 극소형의 기준 2,200원으로 저렴하다고 보이는데요 하지만 일반 택배와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일반적으로 판매자가 굉장히 많은 중형의 경우에 에는 3,000원 이상까지 올라가면서 CJ 대한통운이 뭐 롯데 한진택 배사 다 뭐 훨씬 비싼 거죠 실제로 제가 이용하고 있는 cj 대한 통원의 경우에도 중형 상품을 2400원에서 2,500원 정도 이용 중인데 쿠팡의 이런 반품비는 매우 높다고 생각을 합니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저렴하다고 생각하지만 얼마 남지도 않았고 매월 20개 무료라고 하는데 과연 로켓 크로스 판매자 중에서이 무료 20개를 고맙다고 할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바로 이어지는 것은네 번째 반품 재입고 인데요 반품된 상품에 반품 회수비를 부과하고 이거를 다시 재고로 입구 키는 비용이 생긴 겁니다 판매가에 따라 정해지는데 일반적으로 1만 원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니 뭐 거의 최소 600원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중형 상품에 기준해서 반품 회수비 제입 구비를 합치면 3,600원이 넘어가는데요이 3,600원에 비용이 고객 비체 기어도 발생한다는게 어 말이 안 나오죠 보통 1만원 초중반대 상품 의 마진이 한 6 7,000 원쯤 된다고 한다면 기껏 한계를 열심히 팔아도 두 건의 반품 맞으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겁니다 또 입고가 아닌 반출을 한다고 해도 건당 300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로켓 그로스 재고를 반출할 때 상품을 정리해 주지도 않고 박스에 뭐가 얼마나 들었는지 알려주지도 않고 무작위로 보내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또 센터별로 한 개씩 총 10열 센터에서 물건을 받는다고 하면은 택배가 열번 부과되는 것도 굉장히 부담스럽죠 저희와 계약된 택배가 아닌 쿠 쿠팡이 계약한 비싼 택배비로 반출을 받아야 해서 비용이 적지 않은데 이또한 굉장히 부담스러운 편이네요 자 여기까지가 추가된 비용들 있니다 따로 자세하게 계산을 하지 않았지만 판매가 15,000원의 상품을 판매해서 월 6천만 원에 매출을 낸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배송비가 약 1,500원 정도 상승했기 때문에 4,000개를 곱하면 60만 원 10% 반품률이 생각한다면 4,000 개에서 10% 400개의 반품 해수 비에 제입 고비 800원 아지 해서 152만 원 정도 가 추가로 발생하겠죠 보관료가 반출이를 뺀다고 해도 월 6천만 원 매출 기준에서 212만 원 이상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것 같습니다 마진율이 굉장히 많이 줄어들겠죠 그렇다고 로켓 크로스를 하기에는 과연 메리트가 없을까요라고 생각하기에는 또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면 저희 수강생 분들은 아실 거예요 제가 처음부터 이런 상황을 예상하고 로켓 그로스를 방향성을 맞춰서 진행 중이었거든요 첫 번째 입출구 배송비 상승입니다이 입출구 배송비가 사실상 로켓 그로스 수수료 아아 저는 수강생분들께 오히려이 로켓 그로스 수수료는 매우 저렴한 편이니 얼마든지 더 올라도 상관이 없다라고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배송에서 이슈가 전혀 없다라는게 셀러로서 얼마나 편한 일인지는 로켓 크로스 판매자가 아닌 분들도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택배 비용에서 추가 이슈가 없는 안전 택배라고 생각하면 지불할 용이가 있으실 겁니다 입출구 배송비 상승으로 인해서 마진이 줄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큰 판매가를 올리면 되니까요이 부분도 제가 수강생 분들께 항상 말씀드리는 내용인데요 가격 변동이 어려운 로켓 배송보다 로켓 그로스를 하는 이유는 이런 수수로 상승 원가 상승 등의 변수 때문이다라고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싸게 팔지 마라 비싸게 팔아라 로켓 그로스 판매자들이 나가 떨어질 이런 시기에 진짜 실력 싸움이 될 것이니 실력을 기르면 됩니다 늘 하던 대로요 두 번째는 보관료이 부분도 항상 말씀드리는 내용과 같은데요 재고는 항상 최소 수량을 타이트하게 관리해라 순위 변동과 광고 의존도가 높은 쿠팡 같은 플랫폼은 많은 재고를 가지고 있기에는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저 또한 하루에 100개가 넘게 팔리는 메인 상품들이 몇 개 있지만요 그럼에도 재고는 한 달치 이상은 절대 사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타이트한 제고 관리는 쿠팡이란 불규칙적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판매자들이 필수로 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저희 강의에서도 리스크가 많으니까 두 달 이상에 많은 제고는 절대 갖고 있지 마라라고 항상 말씀드리기 때문에 원래 하던 대로라고 전혀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세 번째 반품 해수비중이 부분도 항상 말씀드렸던 내용인데요 반품률은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저는 처음 반품률이 높은 카테고리로 쿠팡을 시작을 했습니다 금방 수억의 매출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해당 카테고리를 90% 가까이 놓아 줬습니다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반품률 때문입니다 쿠팡에서 의 특정 카테고리들은 반품률이 기본적으로 15% 이상 많게는 30% 이상까지도 발생하는데요 1억에 매출을 내는데 만약 1천만 원의 광고비를 사용했다면 반품률이 30%이 때 날린 광고비만 300만 원 가까이 되는 겁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수강생 분들께도 반품률이 높은 카테고리는 하지 말라라고 항상 말씀드립니다 반품률 관리는 필수로 해야 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제 상품들의 평균 반품률은 약 5% 있데요 반품율 관리만 성실히 한다면 부담되지 않는 비용입니다 제입 구비 또한 그렇죠 반품된 상품들을 일반적으로 피이나 창고에서 양품화 하는 가정을 거치는데 발생하는 비용은 기본적으로 300원 많게는 500원 1,000원까지 발생합니다 쿠팡이 얼마나 꼼꼼하게 해 줄지 모르겠지만요 그 비용과 큰 차이가 나지 않고 쿠팡 안에서 전부 해결 가능하다면 무조건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반출 이인데 재고 관리를 타이트하게 하기 때문에이 반출이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있다면 딱 한 가지가 있겠죠 바로 시즌 상품입니다 수요가 폭발하는 시즌에 많은 재고를 넣어 넣고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보관비를 내기 때문에 반출을 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사실 쿠팡에서 시즌 상품이 언제 마감되는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반출할 상품도 매우 적은 편에 속합니다 부담스러워하실 필요가 전혀 없겠죠 이번 로켓 그루스 수수로 상승으로 판매자분들이 많은 부담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전 오히려 수강생 분들에게 수수료가 너무 저렴하다고 항상 말씀을 드렸는데요 택배비와 CS 아예 없는데이 정도의 비용이라고 저는 오히려 올려도 된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차피 맞이는 충분하니까요 사실 주문 처리와 CS 비용만 생각해도 직원 한 명 이상의 인건비가 발생할 텐데 합당한 금액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1인 기업으로 매출 5억을 낼 수 있는 사업이 어디 있을까요 로켓 그로스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부터 말씀드렸던 건데 최적가 싸움 가격 싸움 뭐 이런 걸로 판매하는게 아니라 무조건 비싸게 팔아야 된다고 말씀을 드렸고 실제로 저도 그렇게 하고 있기 때문에 마진폭이 조금 줄어들었으나 치명적인 정도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런 식의 판매자가 다 나가 떨어질 때 오히려 더 공격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정리하자면 수수료가 오른만큼 비싸게 팔아라 보관비 있는만큼 타이트하게 재고를 관리해라 반품률은 반드시 개선해라 이렇게 세 가지만 하셔도 이번 로켓 크로스 변화는 충분히 대처 가능하실 겁니다 온라인 사업이 플랫폼의 의존도가 높은 이상 이런 변화는 앞으로 수십번 도도 발생할 겁니다 이럴 때마다 부정적인 생각보단 오히려 이런 사황을 기회로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쿠팡의 이런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수억의 매출이 나오는 카테고리를 정리하고 다른 카테고리로 미리 대비하고 있었던 것처럼 현재 당장 벌리는 매출보다는 미래를 보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키우셨으며 좋겠습니다 영상 다 보셨다면 일하러 갑시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쿠팡이 로켓 그로스 수수료를 크게 변경했어요.

2. 일부 판매자는 적자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3. 하지만 로켓 그로스는 여전히 전략적으로 유리할 수 있어요.

4. 비용 절감을 위해 입출고 및 배송 비용이 새롭게 세분화됐어요.

5. 부피가 작은 상품은 수수료가 줄었지만, 큰 상품은 올랐어요.

6. 특히 1만 원대 소형 상품 수수료가 거의 두 배로 뛰었어요.

7. 배송비는 여러 상품 주문 시 합포장이 가능해졌어요.

8. 쿠팡은 일부 경우 배송비를 한 번만 부과하는 정책을 도입했어요.

9. 하지만 여러 주문이 적어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아요.

10. 로켓 와우가 아닌 고객은 배송비를 또 내야 하는 문제도 있어요.

11. 보관비는 인하됐지만, 장기 보관은 드물어요.

12. 쿠팡 창고 비용이 매우 비싸서 부담이 크죠.

13. 반품 회수비가 새롭게 부과돼서 판매자 부담이 늘었어요.

14. 반품 비용은 상품 크기에 따라 2,200원 이상이에요.

15. 반품 후 재입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요.

16. 반품률이 높으면 수익이 크게 줄어들 수 있어요.

17. 재고 관리와 반품률 최소화가 중요해졌어요.

18. 반품 비용과 재고 비용이 판매 수익에 큰 영향을 미쳐요.

19. 예를 들어, 매출 6천만 원이면 비용이 200만 원 넘게 늘 수 있어요.

20. 하지만 전략적으로 잘 대처하면 여전히 유리할 수 있어요.

21. 입출고 비용 상승은 오히려 판매가를 높이게 만들어요.

22. 수수료 상승은 가격을 올려서 극복하는 게 좋아요.

23. 재고는 타이트하게 관리하는 게 핵심이에요.

24. 쿠팡은 불규칙한 플랫폼이니 재고는 적게 유지하세요.

25. 반품률도 낮게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26. 높은 반품률은 광고비 손실로 이어져요.

27. 반품 비용과 재고 비용을 줄이면 수익이 늘어요.

28. 시즌 상품은 반출이 적게 필요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29. 수수료 인상은 오히려 더 비싸게 팔라는 신호예요.

30. 저희는 항상 비싸게 팔아야 한다고 조언했어요.

31. 재고와 반품 관리를 철저히 하세요.

32. 이런 변화는 앞으로도 계속될 거예요.

33. 부정적이기보다 기회로 바꾸는 게 중요해요.

34. 미리 대비하면 큰 손실 없이 잘 버틸 수 있어요.

35. 결국, 비싸게 팔고, 재고는 타이트하게, 반품률은 낮게 유지하세요.

36. 온라인 플랫폼 의존도 높은 시장에서 이런 전략이 필요해요.

37. 변화에 적응하며 안정적 성장을 목표로 하세요.

38. 지금이 도전이자 기회입니다.

39. 영상 끝까지 봤다면 일하러 갑시다!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