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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노하우 2년 비법 정리, 성공 판매와 광고 효과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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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서비스 등록부터 2년 노하우 꿀팁까지ㅣ루키광고 효과 높이는 법, 사업자 등록, 프리랜서 세금신고

로고사업가 혜다

조회수 조회수 13.1K 좋아요 좋아요 456 게시일 게시일

설명

✅ 크몽 광고를 돌려도 주문이 안들어오시나요? 생초보 대상으로 알려드리는 전문가등록 방법부터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문의량 늘리는 꿀팁 노하우들까지 "크몽의 모든 것"을 준비했습니다. 20분이 넘는 긴 영상.. 정말 '잘 해보고 싶은 사람'만 소화 가능할 겁니다. 끝까지 보고,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다시 돌려보며 흡수한다면 분명 성과는 따라옵니다🔥 ________________ 00:00 오늘 알려드릴 내용들 00:44 회원가입 01:52 전문가등록 06:49 서비스 등록 15:48 루키광고 19:05 사업자등록/세금신고 19:35 크몽 비승인 사유 21:08 주문이 안들어올 때 점검해야 할 포인트 3가지 ________________ 크몽 상세페이지 만드는 사이트 💜 캔바 : https://www.canva.com/ko_kr/ 🩵 미리캔버스 : https://www.miricanvas.com/ #크몽 #프리랜서 #부업 #디자인부업 #돈버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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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고 사업과 헤다입니다 오늘 영상은 크몽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시작한지 얼마 안 된 분들을 위한 크몽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로 크몽에서 직접 전문가 등록 서비스 등록을 하면서 각 단계별로 꿀팁들을 알려 드릴 거고요 두 번째로 크은 광고 그중에서도 신규 서비스를 위한 루키 광고에 대한 걸 알려 드리고이 루키 광고의 효과를 200% 올리는 팁도 풀어 보겠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들에 대한 q&a 주문이 안 들어올 때 점 해야 할 세 가지를 알려 드릴테니까 꼭 끝까지 봐 주셔야 합니다 크몽에서 판매 예정인 분들 이미 서비스 등록을 했지만 주문이 안 들어오는 분들은 오늘 영상 꼭 끝까지 시청하셔서 성공적으로 판매를 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첫 번째로 회원 가입부터 전문가 등록 서비스 등록까지 해 볼 건데요 영상 그냥 보지 마시고 지금 크몽 키셔 같이 한번 따라와 주세요 자 크몽에 접속해서 회원 가입을 해 줄 거예요 회원 가입은 타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우측 상단에 회원 가입 버튼을 눌러 주시고 여기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이메일로 가입해 볼게요 의뢰인으로 가입 전문가로 가입이 있는데 우리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문가로 활동할 거기 때문에 전문가로 가입을 눌러 주시고요 전문가로 가입을 한다고 해도 의뢰인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정보를 채워 줄게요 직업은 대부분 프리랜서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본인이 해당하는 거 선택해 주시고 비즈니스 분야도 마찬가지로 본인이 해당하는 것 제 채널에서는 디자인을 다루기 때문에 디자인 분야를 선택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가입을 누르면 바로 본인 인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휴대폰 본인 인증을 반드시 해 주셔야 전문가로 활동하실 수 있고 또 전문가 등록이 가능하니까 바로 해 주세요 그리고 크몽에서 번호 하나당 한 아이디 밖에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존에 있던 아이디로 보여 드릴게요 본인 인증을 하셨으면 이제 다시 크몽 홈으로 들어와서 우측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의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프로필 관리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눌러 주시면 프로필 등록 수정이라는 노란색 버튼이 보일 거예요 클릭해 주시고이 좌측 보시면 다섯 가지가 있는데요이 다섯 가지를 채우면 전문가 등록이 완료됩니다 전문가 등록은 서비스 등록보다 훨씬 수월하고 조금 덜 중요하기 때문에 빠르게 설명해 볼게요 가장 기본적으로 프로필 사진이랑 전문가 닉네임 그리고 자기 소개를 세워 주시면 됩니다 이거 작성하시기 전에 어디에 노출되는지 한번 볼게요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서비스를 보시면 이렇게 썸네일 제목 리뷰 금액 이렇게 쭉 나와 있는데요 프로필 설정 관련해서는 딱 한 가지만 노출이 돼요 바로 전문가 이름이 여기에 작게 노출이 되는데요 사실이 이름은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데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장 크게 노출되는 썸네일이나 제목 같은 것들 즉 서비스 등록이 훨씬 더 중요하고요 서비스 클릭해서 내려가 보면 우측 중앙에 이렇게 전문가 정보가 뜨게 됩니다 사진 이름 연락 가능 시간 등 쭉 나와 있는데 우리가 지금 설정할 건 프로필 사진이랑 전문가 닉네임 그리고이 아래 있는 소개 란입니다이 프로필이 서비스 등록과 비교했을 때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기본적인 건 갖춰 놔야 마이너스가 되지 않겠죠 그럼 기본적인 걸 어떻게 갖추는 알려 드릴게요 우선 프로필 사진은 두 가지 중 하나로 해 주세요 가장 베스트는 전문적으로 보이는 본인의 얼굴 사진입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런 서비스는 실내가 가장 중요해요 얼굴을 드러내고 일을 한다면 고객은 분명히 얼굴이 없는 곳보다 훨씬 더 신뢰감 을 가지게 될 거예요 예쁘고 아니고를 떠나서 그냥 얼굴이 있을 때 사람들이 더 끌리게 되기도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그냥 일상 셀카로 하지 마시고요 전문적으로 보이는 사진을 올려 주세요 크몽에서 만큼은 우리가 전문가이기 때문에 일을 하고 있는 모습 또는 사진 간에서 촬영한 프로필 사진으로 해 주셔야 더욱 신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 셀카는이 신뢰감에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사진이 없다면 저처럼 그냥 동네 인생 내폭 하셔서 4,000원 들여서 찍으시면 돼요 근데 나는 얼굴 공개는 너무 싫다 진짜 못 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이 드러나는 사진으로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로고 디자인이라면 잘 만든 내 회사의 로고 사진 분야라면 본인의 촬영 스타일이 잘 드러나는 사진으로 프로필에 넣어 주세요 두 번째로이 전문가 닉네임인 이건 아까도 보셨듯이 정말 작게 노출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시는 대로 설정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프리랜서로 자리 잡고 싶은 분들은 본인 이름을 녹이 되고요 내가 회사를 만들겠다 브랜드 를 만들겠다 하시는 분들은 네이밍 해서 브랜드 이름을 넣어 주세요 다만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해서 지으면 조금 더 전문성이 돋 보이겠죠이 닉네임은 다른 곳이랑 겹칠 수가 없고요 한번 설정하면 30일이 지나야 바꿀 수가 있으니까이 점 참고해서 지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자기 소개입니다 저는 최대한 짧고 임팩트 있게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기서 은근 고객들의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아까 봤던 서비스를 보시면 이렇게 더보기를 눌러야 할 정도로 소개가 길면 고객들이 피로감을 느낄 수가 있어요 안 그래도이 좌측에 있는 서비스 설명이나 상세 페이지를 전부 봐야 하는데 속에 마저 길면 아예 클릭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더보기를 펼치지 않아도 될 정도에 짧은 두 세 줄로 다른 서비스들 좀 찾아보고 확실히 차별화 되는 카피라이팅을 해서 고객의 눈에 뛸 수 있어요 그 아래부터는 해당하는 거 쭉 선택해 주시면 돼서 크게 어려운 건 없습니다 지역은 본인이 오프라인 기반이라면 해당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요 온라인이라면 사실 어디로 해도 무방합니다 입니다 전문 분야는 마찬가지로 해당하는 카테고리 선택해 주시고 상세 분야에서 본인이 할 수 있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전부 선택해 주세요 요렇게 추가를 해 주면 아래에 추가가 되고요를 눌러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 기술도 마찬가지로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가지고 있는 기술을 전부 체크해 주시면 돼요 자 여기 경력 사항에서 조금 어려워하시는 부분이 있는데요 우선 총 경력 기간을 선택해 주시면 신입부터 16년 이상까지 쭉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력 사항도 선택해 보면 회사 명부터 정력 사항을 기입하도록 되어 있는데 나는 경력이 없는데요 하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넘어갈지 몰라서 막히시는 위에 보시면 프리랜서인 경우 체크해 주세요가 있어요 요걸 체크하면이 아래를 기입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그래서 프리랜서 체크해 주시고 근무 기간을 년 1개월 이런 식으로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학력이란 자격증은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본인이 자랑할 만한 학력이 있다 하시는 경우 선택해 주시고 학력이란 자격증은 반드시 증빙 자료가 첨부되어야 돼요 그래서 증빙 자료가 있는 경우에만 추가를 해 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선택 사항이니 넘어가셔도 됩니다 희망 급여도 그냥 협의 가능 체크해 주시면 되고 상주 가능 정보보는 내가 상주해서 일할 수 있으면 가능을 체크해 주시되 그냥 온라인으로만 하실 거면 불가능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필 저장을 눌러 볼게요 자 이제 전문가 등록이 완료됐고 서비스 등록을 해 볼 건데요 여기서 바로 서비스 등록하기를 누르셔도 되고 나중에 하실 분들은 우측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 클릭하시면 왼쪽에 마이크몽 카테고리를 전부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판매 중인 서비스가 나오고요 나중에는이 안에서 서비스를 다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여러분은 지금 판매 중인게 없기 때문에 서비스 등록하기 버튼만 보이실 거예요 클릭해 주시면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채울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좌측 다섯 가지를 모두 채우면 서비스 등록 신청을 하실 수가 있어요 차례대로 해 볼게요 우선 제목은 본인만의 작업 스타일이 가장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 주시면 좋은데요 더 중요한 건 검색 키워드 공략입니다 검색 키워드가 뭐냐면 고객이 서비스를 찾을 때 실제로 검색하는 단어인데요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이렇게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찾을 수도 있지만 멈 검색창에서 바로 검색해서 서비스를 찾는 경우도 정말 많습니다 예를 들어 로고 제작이라고 검색했을 때이 로고 제작이라는 단어를 키워드로 공략했다면이 해당 검색에 내 서비스가 노출이 됩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잡을 수 있는 방법 세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이 키워드가 제목 에 들어가거나 또는 서비스 설명에 들어갔을 때 그리고 검색 키워드를 설정을 따로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검색 키워드로 설정했을 경우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의 서비스가 노출이 되게 됩니다 따라서이 제목에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단어를 넣어 주시면 노출될 확률이 훨씬 높아지는데요 이때 로고 디자인 로고 제작처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건 이미 잘하는 서비스들이 상위 노출로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소형 키워드를 공략해 주는게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감성적인 스타일 의 로고를 잘 만든다면 감성 로고 감성 카페 로고 감성 쇼핑몰 로고 등 더 적은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단어로 설정해서 그 사람들을 공약하는 겁니다 그렇게 했을 때 경쟁자가 줄어들면서 내 서비스가 상위에 노출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자식 카테고리로 들어가 보면 이렇게 많은 전문가들이 키워드를 공략한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다음에 카테고리를 해당하는 걸로 다 선택을 해 주시면 돼요 본인이 주말에 작업이 가능한지 또는 상담만 가능한지 선택해 주시고요 본인의 스타일을 전부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 보시면 아까 말씀드린 검색 키워드가 있어요 여기에서 다시 한번 검색 키워드를 공략해 줍니다 요거 설정하실 때 직접 검색을 해 보시면서 어 가장 서비스가 적게 노출되는 거 지금 동물병원 로고를 검색했을 때 딱 한 개의 서비스 밖에 노출되지 않아요 그러면이 키워드를 공략하면 이렇게 검색하신 분들은 전부 내 서비스를 보실 수가 있겠죠 그런 소형 키워드를 공략해 줍니다 총 다섯 개까지 하실 수 있으니까 다섯 개 모두 추가해 주세요 아 작성하셨다면 저장을 눌러 주시고요 두 번째 가격 설정으로 넘어가 볼게요 본인이 제공하는 서비스 제목과 내용 그리고 금액 등 해당하는 걸 다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도 해당하는게 있으면 전부 체크를 해 주시고요 추가 옵션도 원하시는 추가 옵션이 있다면 해 주시면 되고 아니면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자 여기서 가격 설정 팁이 있는데요 우리 타 서비스에 다시 한번 들어가 볼게요 카테고리로 보시면 자 여기 7 5,000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들어가 보면 19만 5,000원으로 바뀌었습니다 뭐냐면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 아까 세 가지로 설정을 했는데 우리가 처음 노출되는 거는이 스탠다드 가격 가장 저가인 스탠다드 가격만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장 기본적으로 내가 판매하고 싶은 서비스를 여기 디럭스에 두시 최대한 서비스를 줄이고 줄여서 아주 간단한 스탠더드 서비스를 만들어 주시는게 좋아요 그럼 내가 제공할 수 있는 최저가가 홈 화면에 노출이 되겠죠 또 한 가지 팁은 연구 결과 사람은 본능적으로 짝수다 홀수에 끌리게 되는데요 그래서 우리가 가장 처음에 노출되는이 금액 즉 스탠다드 금액은 홀수로 설정을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사소한 마케팅 기술도 넣어 주면 최대한 문이 올 수 있는 확률을 끌어올릴 수가 있겠죠 여기도 다 하셨다면 저장을 누르고 세 번째 설명으로 넘어갈게요 자 이제부터 채울 3번이랑 4번 이거는 무조건 벤치마킹이 필수입니다 내 마음대로 하면 절대 팔리지 않을 거예요 이미 잘 팔리고 있는 서비스들은 서비스 설명과 상세 페이지에 수많은 마케팅 기술을 접목했을 거예요 우리는 그걸 다 공부하기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이미 잘 팔리고 있는 서비스를 벤치마킹해야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카피라이팅이란 그걸 그대로 전부 배기시설 안 돼요 그럼 차별성도 없을 뿐더러 그렇게 남의 것을 카피하는 습관은 앞으로 우리가 사업하는데 악영향을 끼칠 거예요 진짜 잘하는 벤치마킹은 그 구조를 가져와서 내 것으로 수정하는 거 예요 자 우선 잘 팔리는 서비스는 어떻게 볼 수 있냐면 리뷰 뒤에 숫자가 나와 있어요이 숫자는 리뷰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그래서이 리뷰 개수가 기본적으로 많은 걸로 봐 주시고요 서비스 리뷰로 들어가서 여기 날짜가 나와 있으니까 최근에 계속 리뷰가 달렸던 곳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그 중에서도 내가 제공할 금액대와 비슷한 곳을 찾아주시면 더 좋습니다 들어왔으면이 서비스 설명과 상세 페이지를 어떤 구조와 순서로 배치는 는지 전부 적어 보세요 제 로고 창업 수강생의 서비스로 예를 한번 들어 볼게요 자 가장 처음에 보면 쿼터제 운영으로 이번 달 작업 건수 몇 건 남았습니다 이렇게 긴급성을 조성한 건데요 그럼 내 서비스에서는 어떤 걸로 긴급성을 조성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시는 거죠 예를 들어 7월 서비스 세 건 남아 있습니다 아니면 선착순 몇 명만 명함 디자인 선물들입니다 하루에 한 것만 작업합니다 이런 식으로 내 서비스에 맞게 변경해 주세요 이렇게 계속 조를 한번 볼게요이 부분을 쭉 보시면 전부 전문가의 전문성을 강조한 부분이에요 그럼 내가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부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또 밑을 보시면 무제한 수정 불만족시 100% 환불 사후 보장 제도 이런 것들은 고객에게 드릴 수 있는 혜택을 적은 거죠 그럼 여기서 또 내가 줄 수 있는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생각해 보시고 바꿔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잘 팔리는 서비스를 다섯 가지만 분석해서 전부 적어 보시면 동일한 패턴이 보일 거예요 그 구조와 순서 그 그대로 서비스 설명과 이미지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자이 서비스 설명에서 마케팅 문구들을 다 적으셨다면 이렇게 본인의 서비스에 맞게 기본적으로 세팅돼 있는 것들이 있을 거예요 이런 것들은 가장 아래로 밀어 주시고요 여기에 추가로 상세한 계약 사항들이 있다면 함께 넣어 주시면 됩니다 크몽에서 계약서를 따로 전달하는 것보다 여기 아래 부분에 그냥 작은 글씨로 전부 다 적어 놓으시면 나중에 고객에게 말씀드리기가 더욱 수월할 거예요 그리고 아래에 수정이나 환불 규정은 반드시 적어 주셔야 합니다 서비스 설명도 다 채우셨다면 저장을 눌러 주시고요 요청 사항은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이 이미지만 채워 주시면 이제 서비스 등록도 끝이납니다이 이미지는 서비스 등록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미지에서 세팅할 수 있는 건 메인 이미지라고 하는 썸네일과 상세 페이지입니다 우선 썸네일부터 볼게요 계속 이렇게 참고하시면서 하시는게 좋은데요이 썸네일은 우리 서비스가 노출됐을 때 시각적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사람들은 글보다 시각적인 이미지를 더 잘 하기 때문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이 썸네일이 서비스 등록에서 제일 중요합니다 썸네일은 타 서비스를 보시면 카피 라이팅으로 하는 것도 있고 전문성을 위해 본인의 사진을 넣는 경우가 있고 또 작업물을 업로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걸로 해 주시되 카피라이팅을 할 경우 가장 중요한 건 가독성이 크몽은 모바일에서도 많이 보기 때문에 글이 많으면 모바일에서는 읽히지조차 않아요 그래서 최대한 짧은 문구로 고객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또 본인 사진을 넣으면 프로필 사진 등록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뢰감을 크게 느낄 수가 있고요 작업물을 업로드할 때는 최대한 눈에 띄는 이미지로 해 주세요 어떤 방식을 선택하든 배경 색상도 다른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튀는 색상인게 무조건 좋습니다 수많은 서비스들 중에서 어떻게든 눈에 띄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썸네일은 한번 등록하고 나서 계속 바꿔 주면서 반응이 좋은 썸네일을 찾아 나가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상세 페이지인데요 한번 서비스 설명해 말씀드린 것과 동일하게 벤치마킹을 해 주세요 그리고이 이미지에 대한 사이즈 는 여기에 다 나와 있습니다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아래 팁을 전부 읽고 만들어 주셔야 하고요 이거 어디서 만드냐는 캠바 미리 캔버스에서 무료로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사이트 들어가셔서 해당 사이즈를 입력하고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을 사용하실 수도 있고요 빈 화면에서 직접 디자인 하셔도 됩니다이 상세 페이지는 썸네일이 눈에 띄어서 들어온 고객을 설득하는 과정이에요 썸네일 다음으로 가장 중요하고요 만약 고객에 반응이 없다면 계속 개선해 나가셔야 합니다 자나깨나 벤치마킹이 가장 중요하다는 거 잊지 말아 주세요 이렇게 이미지 등록까지 하셨으면 우측 상단에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서 승인 요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승인 요청을 하면 며칠 내로 승인 또는 비승인 답변을 받으실 거예요 비승인 사유에 관한 이야기는 q&a 다시 말씀드릴게요 자 그럼 서비스 등록이 승인이 됐다는 가정 하에 우리는 이제 고객의 문의를 기다려야 하는데요 수많은 서비스 중에 우리 서비스를 고객의 눈에 띄게 할 수 있는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딱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서비스 등록에서 계속 말씀드린 검색 키워드를 공략하는 거고요 두 번째는 광고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키워드를 공략하면 고객이 바로 검색했을 때 상위 노출이 되는 거고요 광고 같은 경우는 고객이 해당 카테고리로 직접 들어왔을 때 여기에 상의에 노출되는게 광고입니다 광고는 다시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해서 마이크 몽에서 볼 수 있고요 광고 신청 관리 카테고리에 들어가 줍니다 루키 광고부터 프리미엄까지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위로 올라갈수록 더 더 비싸지고 가장 상위에 노출되는 광고 서비스입니다이 중에서 가장 저렴한 루키 광고는 신규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서비스 등록 후에 2개월 안에만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크몽에 등록된 서비스는 정말 많기 때문에 이렇게 상의 노출하지 않으면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볼 수조차 없기 때문이에요 자 루키 광고를 보시면 2주일 광고 비용이 4 9,000원입니다 루키 광고를 제외한 가장 저렴한 플러스 광고가 일주일에 99,000원이 거에 비하면 엄청나게 저렴한 거죠이 루키 광고는 최소 2주 최대 8주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서비스 당 1회밖에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저는 최대 기간인 탈출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있어요이 루키 광고를 서비스 등록이 승인이 되자마자 결제하시면 안 됩니다 지금부터 집중해 주세요 루키 광고 돌려도 문의가 안 들어와요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근데 그게 당연한 결과든 왜냐면 내가 소비자라고 한다면 내 서비스가 다른 서비스들과 가격 차이가 크게 나는 것도 아니고 포트폴리오 도 많이 없는데 리뷰까지 아예 없는 업체를 과연 신뢰할 수 있을까요 저라면 썸네일이 아무리 눈에 띄어서 들어간다고 해도 리뷰가 연 건인 업체면 절대 의뢰를 안 할 거 같아요 그래서 리뷰를 최소 다섯 개 정도는 쌓고 나서 루키 광고를 돌리시길 추천드릴게요 아니 광고도 안 하고 그럼 리뷰를 어떻게 쌓으라는 거예요 하실 텐데요 조금 힘들 순 있지만이 과정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지인 찬스입니다 내가 만약 로고 디자인을 한다면 내가 아는 모든 지인에게 내가 로고 디자인을 시작해 했다고 알리세요 그럼 건너건너 아는 사람에게서 소개로 의뢰가 들어올 수가 있습니다 이건 앞으로 사업하실 때 지인 찬스가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서 꼭 알리시기 추천드리고요 그렇게 문의가 들어왔을 때 최대한 싸게 받으면서 그 대신 크몽에서 결제량 리뷰를 좀 작성해 달라고 부탁드리는 거예요 두 번째는 직접 홍보하는 방식인데요 처음에는 무조건 저렴하게 아니면 무료로 해 드리면서 나를 갈아 놓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가 만약 인스타나 블로그 등 snsl 하고 있다면이 SNS 무료 또는 1만 원 정도의 정말 최저가로 금액을 받고 서비스를 제공해 드린다고 홍보하세요 그 대신에 크몽에서 리뷰를 받아 주시면 됩니다 근데 내가 SNS 안 한다면 해당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을 찾아가 보세요 로고 디자인을 예로 든다면 자영업자들이 모여 있는 네이버 카페나 모임 등에 들어가서 무료로 제작해 드린다고 하면 필요하신 분들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이렇게 초반에 나를 갈아 놓는 작업을 통해 리뷰를 최소 다섯 개 정도는 확보해 주세요 그 후에 루키 광고를 돌리신다며 훨씬 더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광고 효율을 높이는 방법까지 알려 드렸는데 마지막으로 자주하는 질문 세 가지에 대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사업자 등록해야 하나요 세금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라는 질문인데요 크몽은 프리랜서 전문 플랫폼입니다 사업자도 물론 사업자 등록을 하고 서비스 판매를 할 수가 있지만 사업자가 없어도 개인 프리랜서로 활동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사업자 등록은 필요가 없고요 대신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날짜에 맞춰서 크몽에서 얻은 소득을 신고해 주시면 됩니다 입니다 크몽에서 국세청에 자료를 계속 공유하기 때문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반드시 해 주셔야 돼요 두 번째로는 크몽 승인이 안 돼요라는 질문입니다 크몽 승인이 반려되는 사유는 정말 다양한데요 우선 비승인 되었습니다 안내와 함께 비승인 사유를 같이 알려 주세요 가장 대표적으로 제목 때문에 비승인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목에는 반드시 인증 가능한 걸 작성해 주셔야 돼요 그래서 서비스 등록할 때 제목 팁에 나와 있는데요 최초 유일 무한 1위 추입 금액 등 검증 불과한 내용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가 해 보니까 고객 만족도가 100% 이런 내용도 넣을 수가 없더라고요 어쨌든 검증이 불가능한 성과는 전부 안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대표적인 비승인 사요는 우리가 처음이다 보니까 서비스 가격을 많이 낮게 설정을 해요 그래서 다른 서비스에 비해 판매 금액이 너무 낮다는 이유로 승인이 반려됩니다 근데 잘 찾아보시면 분명히 내 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제공하는 전문가가 있거든요 그래서 그럴 때는 해당 서비스를 찾아서 전부 캡처한 후에 일대일 문의하기로 문의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른 나머지 사유들은 전부 구체적으로 안내를 해 주시니까 그게 이해가 된다면 빠르게 수정해서 제 제출을 해 주시고요 만약 이해가 안 된다면 마찬가지로 일대일 문의하기 통해서 답변 받으실 수 있으니까 무의를 넣어 주세요 크몽 승인은 정말 이상하게도 관리자다 승인해 주는 기준이 달라요 반려 사유를 고치지 않고 제출해도 승인이 되기도 해요 그리고 한 번에 승인이 나는 경우는 저는 한 번도 못 봤거든요 그래서 한 번에 승인 을 기대하지 마시고 승인 반려가 오면 그 사유를 빠르게 수정해서 그냥 재 제출하고 그거를 반복하시는게 가장 빨리 승인받는 방법입니다 자 마지막으로 주문이 안 들어와요라는 질문인데요 제가 말씀드린 대로 리뷰를 쌓고 루키 광고를 돌렸는데도 주문이 안 들어온다면 세 가지를 다시 한번 점검해 주세요 하나는 썸네일이랑 제목입니다 우선 제목은 검색 키워드라 관련이 있으니까 당연히 노출에 영향이 있고 우리 서비스가 노출이 된다고 해도 썸네일이 눈에 띄지 않으면 우리 서비스를 클릭하지조차 않기 때문에 내가 위치한 부분에서 가장 눈에 띄도록 개선을 계속 해 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썸네일이 눈에 띄어서 들어왔다고 해도 상세 페이지에서 설득이 안 되면 바로 이탈을 하게 되거든요 그래서 반응이 없다면 상세 페이지도 계속 점검을 해 주셔야 합니다 내가 고객의 입장에서이 업체에 문의를 하고 싶을까라는 생각으로 점검을 해 보시면 개선 부분을 캐치할 수 있으실 거고 다른 서비스 벤치마킹 하는 걸 한 번 더 강조 드릴게요 마지막으로는 포트폴리오인요 사실 오늘 설명드린 것 중에는 없었는데 크몽 서비스 등록 이외로 포트 폴리오를 추가로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이크몽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포트폴리오를 왜 해야 되냐면 이것도 검색 키워드에 걸려요 포트폴리오를 올렸을 때 해당 단어를 고객이 검색한다면 우리 서비스가 노출됩니다 또 목 안에서 포트폴리오 탭 자체에서 전문가를 찾는 기능도 있어요 그렇게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노출이 되면 우리 서비스 문의량으로 늘릴 수가 있으니까 포트폴리오는 계속적으로 추가로 등록하시길 추천드려요 자 여기까지 오늘 크 후보를 위한 크몽 팁 정말 많이 풀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한 번씩 눌러 주시고 꼭 적용하고 실행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얻으시기를 바랄게요 영상 다 보시고도 궁금한 점이 있거나 잘 안 되는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시고요 제가 하나하나 다 답변 드리거나 또 한 번에 모아서 크몽 q&a 영상으로 찾아올게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오늘 영상은 크몽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예요.

2. 전문가 등록과 서비스 등록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드릴게요.

3. 크몽 광고, 특히 루키 광고 활용법과 효과 높이는 팁도 설명해요.

4. 주문이 안 들어올 때 해결할 세 가지 방법도 꼭 참고하세요.

5. 회원 가입부터 전문가 등록까지 함께 따라 하면서 배워보세요.

6. 회원 가입은 이메일 또는 SNS로 쉽게 할 수 있어요.

7. 전문가로 등록하려면 본인 인증이 필수입니다.

8. 프로필 관리에서 사진, 닉네임, 자기 소개를 빠르게 채우세요.

9. 사진은 얼굴이 보이는 전문적 사진이 좋아요.

10. 닉네임은 본인 또는 브랜드 이름으로 정하세요.

11. 자기 소개는 짧고 임팩트 있게 작성하는 게 좋아요.

12. 서비스 카테고리와 상세 분야를 꼼꼼히 선택하세요.

13. 경력과 학력도 필요하면 기입하고, 없으면 프리랜서 체크하세요.

14. 희망 급여와 상주 가능 여부도 선택하세요.

15. 프로필 저장 후 서비스 등록으로 넘어가세요.

16. 서비스 제목은 검색 키워드 포함해서 작성하세요.

17. 경쟁이 적은 소형 키워드로 노출 확률을 높이세요.

18. 가격은 기본 스탠다드 가격을 낮게 설정하는 게 좋아요.

19. 가격은 홀수로 맞추면 더 눈에 띄어요.

20. 벤치마킹은 인기 서비스 구조를 따라 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21. 리뷰가 많은 서비스들을 참고해서 설명과 이미지 만들어 주세요.

22. 긴급성, 혜택 등을 강조하는 문구를 활용하세요.

23. 상세 페이지와 이미지도 벤치마킹해서 제작하세요.

24. 승인 요청 후 며칠 기다리면서 수정도 계속하세요.

25. 고객 문의를 늘리려면 검색 키워드와 광고를 병행하세요.

26. 루키 광고는 신규 서비스만 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27. 광고 전에 리뷰를 최소 다섯 개쯤 쌓는 게 좋아요.

28. 지인 소개와 SNS 홍보로 리뷰를 빠르게 늘리세요.

29. 사업자 등록은 필수 아니며, 종합소득세 신고만 하면 돼요.

30. 승인이 안 될 때는 제목, 가격, 내용 등을 꼼꼼히 수정하세요.

31. 반려 사유는 구체적으로 안내받고 수정해서 재제출하세요.

32. 주문이 안 들어오면 제목, 썸네일, 상세 페이지를 점검하세요.

33. 포트폴리오도 추가로 등록하면 노출 효과가 커집니다.

34. 포트폴리오와 서비스 모두 검색 키워드에 도움돼요.

35. 오늘 알려드린 팁들을 꼭 실천해서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36.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기면 답변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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