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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주희대표 강의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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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네이 짧은 경의 사람이 도대체 저보다 훨씬 직장 생활도 많이 하고 경도 많으신 이런 다양한 분들 앞에서 어떤 것들을 제가 말씀드리면 좋을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제가 사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그런 발판을 마해 감성 팅이 주제로 그게 왜 필요하고 왜 고객 접점에서 제일 와닿 수 있는 일인지를 제가 한번 간단히 한번 [음악] 말씀드리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 그 사람이 얼굴로 표정을 설명할 수 있는게 총 몇 가지나 된다고 생을 하세요 때부터 그냥 저 보시고 눈동자를 한 번도 이렇게 돌리지 않으신 내 번째 계신 안경쓰신 분에게 제가 한번겠습니다 인간의 감정이라는 것이 그 어가지 색보다 두만 그 얼굴 표요 있데 정확하게 모르겠고 엄청나다 [박수] 한 표현 표현할 수 있는 감정의 개수가 얼마나 되는가라는 것을 조사를 한번 했습니다 잘 보이지 않죠 근데 이렇게 다양하게 네가지의 그런 다른 감정이 있다 이렇게 결론 나왔습니다 개인의 감정은 어느 함축적으로 뭐 열가지 내 다섯 가지 내라고 할 수가 없고 최소한 104가지 이상의 감정을 개인 개인별로 다 느끼고 가질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최근에는 이런 그 감성을 대로 로하는 그런 감성 마케팅이 한국에서도 한 5년 전부터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감성 마케팅은 1900년대 초에 미국에서 처음에 DRM 다이렉트 리스판스 마케팅이라는 거로 처음 시도를 했습니다 미국에 있는 카파가 1920년도에 그 처음 시도를 한 건데요 감성 마케팅은 그 수치적인 계산관 틀리 심볼 메시지 그런 이미지들 이런 것들을 가장 중요시 하는 그런 마케팅 기법이고 일단 첫 번째 사례로 제가 스타벅스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에 가면 커피가 사이즈 별로 다양하게 있어요 근데 우리가 보통 커피 사이즈를 생각한다 그러면 스몰 미디움 라지 이렇게 우리가 생각하는 사이즈를 생각할 수 있는데 스타벅스는 어 그란 티라는 눈으로 느낄 수 있는 사이즈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아무리 마케팅을 잘해도 그 안에 있는 내부 직원들이 감성을 느끼지 못한다 그러면 그건 정확한 마케팅이 될 수도 없고 가적인 마케팅이 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스타벅스의 그런 브랜드의 중심에는 이런 조직원들의 열정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두 번째 사례입니다 최근에 거의 화두가 되고 있는 이제 핸드폰이 핸드폰가 몇 년 전만 해도요지가 그 가져가는 그 점유율은 20% 채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거의 6대 4 정도의 비율을지가 점령을 하고 있습니다 SKT 그 대고 송의 호석으로 만든 bbd 바비디 분은 제가 볼 때는 정말 고객 밑에 있는 그런 감성을 건든 거 같습니다 왜냐면 나는 이게 없고 나는 가진게 없고 하더라도이 노래를 들으면 왠지 생길 거 같고 bbd 가디고 왠지 요금 할인도 받을 수 있을 것 [박수] 같고네 맞습니다 야 포코 판이 필요 없으실 것 같은 분데 아까 그 그 사장님 마지막 장면에서 레터 읽어 주신 분 맞으시죠 제가 뒤에서 보다가 감동받았습니다 오늘 어쨌든 지간에 맞추신 끝날 때 저한테 명합 주시면 제가 업한 보내드리겠습니다 캘로그 뜻은 그 이제 그리스로 아름다운 그런 글씨를 쓰는 기술을 말합니다데 과연 이게 뭐 감성 마케팅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될까 있지만 저는 다른 사례을 고소하고요 그 참 있을 사례만 봐도 예전에는 질로 소도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정말 술를 먹는 느낌 제가 이제 오늘 강의에서 그 일곱 번째로 말씀을 드릴 부분인데요 그 메세나 여러분들 메세나 다 알고 계시죠 아마 메세나 도움이 된다 물론 수치적으로 당장 이익이 되는 건 아닙니다 기업이 운영을 한데 있어서 매출이 증강하고 이익이 증감하는 건 아니죠 하지만이 메세라미카 합니다 제가 볼 때는 기업 그 기업과 그리고 그 고객들이 제일 교감할 수 있는 부분이 장기적으로는 이런 매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영상은 감성 마케팅의 중요성을 설명해요.

2. 사람 얼굴에는 최소 104가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요.

3. 감성 마케팅은 5년 전 한국에서도 시작됐어요.

4. 미국에서는 1920년대부터 감성 마케팅이 시도됐어요.

5. 스타벅스는 감성을 자극하는 사이즈와 브랜드를 만들었어요.

6. 내부 직원들의 열정이 감성 마케팅의 핵심이에요.

7. 최근 스마트폰 점유율이 6대 4로 바뀌고 있어요.

8. BBD는 감성을 건드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9. 감성 마케팅은 고객과 기업의 교감을 높여줘요.

10. 메세나는 기업과 고객의 장기적 관계를 만들어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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